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하나의 종이 이렇게 멸종한다
게시물ID : animal_13492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민호박
추천 : 11
조회수 : 1485회
댓글수 : 65개
등록시간 : 2015/07/14 14:46:37
옵션
  • 펌글
 
 
PANGOLIN
 
천산갑은 지구에서 가장 특이하고 사랑스러운 종 중 하나다. 비늘이 있는 개미핥기를 닮은 동물로, 아시아와 아프리카 일부 지역에 서식한다. 그들을 보호하기 위한 별도의 대책 위원회도 있다.
‘다리 달린 아티초크’로도 알려진 천산갑은 인기있는 포케몬 캐릭터 모래두지의 모델이 되기도 했다.
 
pangolin
 
새끼를 꼬리에 업고 다니는 천산갑
그러나 인간들은 계속해서 천산갑을 죽인다.
인도네시아 당국은 최근 1.3t의 죽은 천산갑을 싱가포르로 밀반출하려던 밀수업자들을 적발했다. 세관원들은 압수된 천산갑을 7월 8일에 소각했다.
 
pangolin
 
pangolin
 
지난 2009년 인도네시아 정부가 밀수업자들로부터 적발해서 소각한 천산갑
천산갑은 세상에서 가장 많이 밀거래되는 포유류다. 세계 자연 보전 연맹은 8종의 천산갑 중 중국 천산갑을 ‘멸종 위협이 아주 높은’ 종으로 분류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시아 일부 지역 – 특히 중국 – 의 소비자들은 천산갑을 별미로 여기고, 야생 천산갑을 잡아 외국에 파는 일이 흔히 일어난다. 올해 초 뉴욕 타임스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천산갑 고기가 신장에 좋다고 믿는 사람들이 많다. 멸종 위기에 처한 다른 많은 종들과 마찬가지로, 보호하려는 노력은 특정 부위(천산갑의 경우는 비늘)에 약효가 있다는 근거 없는 믿음 때문에 좌절되고 있다.
“천산갑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천산갑이라는 이름을 들어보기도 전에 멸종될 위기에 처해 있다.” 영국의 윌리엄 왕자가 작년에 말했다.
 
pangolin
 
pangolin
 
당국과 동물보호단체가 구조한 천산갑
천산갑은 북극곰 같이 더 유명한 멸종 위기 동물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서 더욱 고통받고 있다.
“천산갑 같은 종들이 처한 문제 중 하나이다. 크지도, 카리스마가 있지도 않다. 작고 기묘하게 생겼고, 그냥 사라져 간다.” 국제 보호 단체 고문인 아네트 올슨이 올해 초 타임스에 말했다.
그러나 우려를 표하는 국가들은 내년에 베트남에서 열릴 멸종 위기에 처한 야생 동식물종의 국제 거래에 관한 협약 회의에서 천산갑을 보호 활동의 최전선에 둘 계획이다.
“우리는 천산갑이 우선적으로 보호해야 할 종이라 생각하며, 힘을 합쳐 전략적으로 국제 협력과 행동을 취하지 않으면 천산갑은 사라질 것으로 우려된다.” 미국 어류 및 야생동물국이 7월 초에 발표했다.
 
pangolin
 
태국 경찰에 의해 구조당한 동료 천산갑들 위를 기어다니는 천산갑
허핑턴포스트US의 This Is How A Species Goes Extinct: More Than A Ton Of Frozen Pangolin Meat Seized In Indonesia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출처 http://www.huffingtonpost.kr/2015/07/10/story_n_7767536.html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