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빡침주의)이번 합성은 일단 이런 마인드를 깔고 만들었죠
게시물ID : actozma_13504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TokiwaMahiro
추천 : 2
조회수 : 319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4/02/21 12:58:05
일단 다른 게임이라 미아글일지 몰라도 현 상황엔 100% 어울리는 것도 없을겁니다.

엘소드란 게임에서 지금은 아니지만.. 몇 년 전에 과거 헤니르의 시공이란 보스러시 던전 아이템을 모아서 만드는 무기가 당 게임 최고의 무기를 만들 수 있는데

당시 만렙 50시절이었던 최상급 무기인 지배자와 바로 밑엣급 무기인 공간무기 페이타(이하 공페)의 성능은 쥐꼬리만하지만 드는 재료는 공페 20개를 만들 수 있는 그런 무기였습니다.

게임이 점점 지남에 따라 만렙을 60으로 확장하게 하고 기존 시공 무기 교환을 해 준다는 공지가 올라왔을때 모든 엘소관련 커뮤니티서 말이 많았습니다.

과연 패치날에 두 무기는 몇제 무기로 교환을 해 줄 것이냐로 말이죠. 지배자 가진 사람들은 지배자 들인 시간과 비용 생각하면 바로 60제 최강무기로 교환해 줄거란 생각이었고 대부분 유저들은 그냥 기존 공페 교환만 하게 해달라고 빌기만 했습니다

그리고 무기 업그레이드 패치날 지배자 무기 가진분들은 뒷목잡고 쓰러지는 상황이 일어났죠

공페 20개를 만들어야 만들 수 있던 무기=공페=만렙확장 50제 무기 신형(무기 스텟은 기존보다 20%정도 업)

말 그대로 둘다 1:1:1로 교환시켜준 거죠.

여기서 왜 이런 방법을 택했냐? 이윤 간단합니다.

만들기 어렵다=든 사람이 별로 없다=최강무기 주기엔 너무 그렇다=그럼 같은걸로 줘버리자.

지금 모드레드,시그룬,콘스 풀돌도 딱 이 루트 탄 겁니다. 

이거 풀돌에 돈은 돈대로 든다=헤비과금 아닌 이상 풀돌 한 사람도 별로 없겠다=그냥 1장으로 쳐버리자 한거죠. 

말 그대로 헤비유저는 그냥 봉이다 이런 셈이죠. 사실 아이템 거래가 아직 합법이 아닐 뿐이지 저 지배자 제작비용은 현금 몇십만 단위였습니다..

저때 저거 보면서도 뭐 저런일이 있나 했는데 밀아서 비슷한 사건이 터지네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