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여드름이 잘 나던 피부는 아니었는데(아주 안 나진 않았고 가끔 가다 한 두 개 올라오는 정도였어요) 올해 8월부터 조금 많아지기 시작했었어요! 평소 세안도 신경 써서하고 그렇게 많이 나던 전례는 없었지만 여드름이란 게 원래 원인이 딱 정해져 있는 게 아니잖아요? 그래서 그냥 그러려니 하고 세안에 조금 신경 쓰는 정도로 했더니 전처럼 가라앉지도 않고 하나 둘 씩 더 늘어만 가는 거예요! 평상시 하던 거처럼 그냥 비누로는 안 되겠다 싶어서 여드름에 좋다는 클렌징 폼도 구해다 써보고 피부과 가서 바르는 약도 받아오고(의사 선생님이 먹는 약도 주셨지만 그건 계속 쓰려면 돈이 너무 많이 들어서 관뒀어요) 선크림도 신경써서 바르고 그랬는데 경과가 좀 미묘해요!
여드름이 사라져요! 여드름이 사라지긴 하는데 다른 곳에서 또 나요! 하나 없어지면 다른 곳에서 하나 올라오고, 다른 곳에서 올라올 거 같으면 또 다른 곳에선 없어지고 그래요!
여드름 총 갯수는 크게 변화가 없는 셈인데 문제는 없어지면서 빨간 자국을 남긴다는 거예요! 차라리 안 없어지고 그 갯수 그대로 한 곳에 계속 나 있으면 모르겠는데 갯수가 변하지도 않으면서 여기저기 생겼다 없어졌다 하면서 자국을 남기니까 스트레스 많이 받아요! 8월 전만 해도 피부톤이 나름 일정했는데 지금은 울긋불긋 흉하네요...!
여드름이 사라지게 하는 건 어렵지 않은 거 같아요! 잘 씻고 햇빛 피하고 그러면 며칠 내로 들어가니까요! 그런데 어떻게 하면 안 생기게 할 수 있을까요? 사후처리보다 예방이 더 중요한 거 같아요! 또, 여드름 자국은 어떻게 하면 지울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