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조선에서 카툰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Vichel(비첼)'이 넥슨이 서비스하는 '메이플스토리2'를 카툰을 공개했다.
MMORPG '메이플스토리2'는 사냥과 레이드, 퀘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유저가 함께 만드는 게임'을 지향하는 UGC(사용자 제작 콘텐츠)시스템을 핵심 콘텐츠로 활용해 독특한 유저 창작물 놀이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이번 카툰에선 메이플스토리2의 퀘스트 내용을 담고 있다. 퀘스트는 도적의 습격으로 캐시 마트의 금고가 털린 상황에서 플레이어가 이를 되찾아오는 내용이다. 퀘스트 몬스터 '도적'을 처치하면 퀘스트 아이템 '지폐 다발'이 드랍되고 이를 수집해오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하지만 이 도적이 드랍하는 '지폐 다발'을 필요 이상으로 수집하면 퀘스트를 완료해도 인벤토리에 지폐 다발이 남아있는다. 언뜻 추가 보상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 하지만 이 '지폐 다발(퀘스트 아이템)' 자체가 잡화상인에게 0메소(메이플스토리2 화폐)로 인식되는 허상의 돈, '부루마불돈'이다. 카툰작가는 이런 퀘스트로 파생되는 소소한 내용을 4컷 만화 속에 담아냈다.
[전영진 기자 [email protected]] [gamechosun.co.kr]
출처 | http://www.gamechosun.co.kr/article/view.php?no=12726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