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대학생입니다. 방학을 맞아 잠시 집에 내려왔습니다.
제 부모님께서는 꽃집을 운영하십니다.
오늘 한 손님께 오늘 '벵갈 고무나무' 화분을 배달하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방금 오후 11시 경에 그 손님께 전화가 왔습니다.
나무가 병이 든 것 같으니 환불해 달라며 요구를 해왔습니다.
그리고 함께 오늘 배달해드린 상품의 잎 사진과, 다른 벵갈고무나무의 잎 사진을 보내셨습니다.
확실히 저희 상품은 누렇고 잎이 주름졌으며, 비교사진은 잎에 두텁고 윤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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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잠깐 벵갈 고무나무의 특성을 간략히 말씀 드리자면,
1. 실내에서 직사광선을 받지 않고 키우면 잎이 두텁고 녹색이 짙으며 윤이 납니다.
2. 반대로 여름에 직사광선을 받으면 잎이 작아지고, 노랗게 색이 바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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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에 '벵갈 고무나무' 검색해봐도 누런 잎을 가진 나무의 이미지가 많고, 블로그만 들어가봐도 이러한 특성이 잘 나와있습니다.
여하튼 손님께서는 잎이 누렇게 물들었고, 파여있는 곳도 있으니 환불 해달라는 겁니다.
구매전 상품을 고르실 떄에도 미리 해당 상품의 사진을 보내드려 확인시켜드렸습니다.
그런데 이 손님께서 이 화분을 키우려 구매하신 것이 아니라, 개업식 축하를 위해 구매하여 배달시키신겁니다.
오늘 개업식 다 치르고, 이 늦은 밤에 주무시는 제 부모님께 전화하여 언성을 높히며 환불을 요구합니다.
어머니는 놀라셔서, 못주무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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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구매전 확인시켜드렸고, 고르신 상품으로 배달해드렸고,
'벵갈 고무나무' 특성상 여름철에 결함이 생긴다는 이유로,
개업식을 다 치른 후에, 이 밤에 환불을 요구합니다.
이거 타당한 요구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