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가발 빌렸는데 좀 날라리같이 됐어요
게시물ID : mabinogi_13667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리에나
추천 : 4
조회수 : 836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5/12/13 21:24:06

양키.PNG

양키
일본의 서브컬처

ヤンキー. 일본에서 독자적으로 발전한 불량배 서브컬처. 흔히 학원 폭력물에 나오는 리젠트 머리 불량배를 양키계라 부른다. 독자적인 패션과 말투, 라이프 스타일이 존재하기 때문에 서브컬처로 분류된다. 오토바이 문화가 없기 때문에 폭주족과 구분된다. 현재 구닥다리 양키 문화는 많이 죽었다고...


스케반

1970년대에는 여자깡패 중에서도 리더격인 사람을 지칭하는 말이었지만, 이후 남자불량배와 어울리는 경우에도 사용 하는 등 범위가 넓어졌다. 스케반이란 표현이 대중적으로 자리잡게 된 것은 1970년대에 상영된 토에이의 온나번쇼우 시리즈로 영화가 크게 성공하며 스케반이라는 속어가 손쉽게 자리잡았다. 정착된 형태만 보면 조폭이란 단어가 자리잡은 것과 비슷하다. 이후 1980년를 전후로, <스케반 형사> 시리즈가 크게 성공하며 하나의 문화적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

스케반의 필수요소는 검정 세일러복을 기반으로 한 롱스커트로 이후 부수적인 요소로 붉은 스카프라든가 죽도, 마스크(X자가 쓰인 감기마스크), 가죽장갑 (손가락 없고 스터드붙은) 등이 있다. 그렇다, 크레용 신짱 만화에 나오던 그 언니들... 사실상 검정 세일러복의 롱스커트는 스케반의 상징이되어 일본을 무대로한 매체에서 교사나 상관이 "넌 왜이렇게 치마가 길어"(우리나라와 반대...)라는 말을 하며 시비를 거는 장면이 필수적이다.


심지어 피부도 까매


일본 양아치느낌~~~~~~~~~~~~


귀욥당 'U'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