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가 이번에 개편된 스프링 필드고
두번째가 제 임의로 수정한 맵입니다. (그림판으로 끄적여서 상태가 영 좋지 못합니다.)
우선
1. 1, 3번쪽으로 가는 통로의 벽 확장 및 높이증가 (적갈색)
윈드러너나 비행같은 글로벌 이동기가 아닌기술로 막 넘어다니거나 고각 기술로 안의 립을 먹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벽을 더 높였습니다.
애초에 1, 3번 길을 불편하게 해서 라인미는 적들을 암살하라는 의도로 맵이 설계되서 그걸 좀 심화시키려고요.
2. 1, 3번쪽 안개지역에 중앙쪽으로 가는 점프기어 추가 (하늘색)
벅이 1, 3번 라인 미는걸 불편하게 만들긴 했지만 가는 것만 어렵지 복귀는 쉽게 하기 위해 양옆의 점프기어를 추가했습니다. 벽이 생겨서 답답한 면을 좀 해소시키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3. 중앙 확장, 언덕 삭제 (초록색, 하얀색) 그리고 시계탑 추가(중앙 노란색원)
언덕과 벽때문에 맵이 좁고 답답해보이는 점이 있어서 과감히 삭제했습니다. 삭제후 허전해보이는 중앙에 시계탑을 추가해서 조그만 변수를 뒀고요.
중앙에 나오는 트루퍼는 시계탑 양옆에 등장하며, 철거반은 반시계 방향으로 시계탑을 돌아 전진합니다.
고려하고 있는점4. 1, 3번 뒤쪽통로 삭제(노랑빨강 별)
개편후 꿀립들이 옆쪽으로 많이 치우쳐져 있고 가기가 불편하기때문에 그걸 심화시켜서 지는팀이 양옆 사이드 암살을 쉽게(적팀 백업 오기 힘들게)만들어 변수창조를 좀 높이는 방법.
이러면 밀리는 팀은 (중앙을 뺏겼으니) 1, 3번 라인을 쭉쭉 밀 수 있고 이러면 필연적으로 라인을 올리기 위해 인원이 빠질 수 밖에 없음.
그리고 중앙에 트루퍼가 떴을때 트루퍼를 함부로 잡을경우 적들이 1, 3번을 밀 수 있어서 이기는 팀은 신중히 행동해야 함.
5. 2번 타워 체력, 방어력 증가. 혹은 1, 3번타워나 4,5번 타워 박살내기 전까지 무적
지는팀도 트루퍼 싸움을 좀 원활이 할 수 있게 2번타워를 강력하게 만드는 방법. 적어도 초중반에 Y존에서 개털리는 상황은 막을 수 있음.
개편 핵심① 넓은 중앙에서 만드는 트루퍼 개싸움
② 고립된 1,3번 지역에서 오는 지는팀의 변수창출
스프링필드 초안입니다. (메트로폴리스는 안개때문에 여러가지로 고려할 점이 많아서 나중에 하려고요.)
더 추가하거나 수정할 부분, 지적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