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단독] 만수르의 맨시티, K리그 투자 나선다
게시물ID : soccer_13711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루빈카잔
추천 : 15
조회수 : 1616회
댓글수 : 48개
등록시간 : 2015/02/16 18:35:44
세계 최대 갑부로 알려진 셰이크 만수르가 국내 K리그 투자를 추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만수르가 구단주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맨체스터시티(맨시티)가 넥센타이어와 손잡고 구체적인 투자 방향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맨시티 고위 관계자는 지난달 말 방한해 넥센타이어 영업부문을 총괄하는 강호찬 사장을 만나 국내 K리그 투자 방안을 논의했다. 넥센타이어가 맨시티와 파트너십을 맺는 방안을 추진하면서 맨시티의 4번째 해외 투자 구단이 될지 주목된다. 넥센타이어 입장에서는 맨시티의 인지도와 만수르의 자본력을 앞세워 세계 타이어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호재로 평가된다.

만수르 자금이 K리그에 언제, 얼마나 투자될지는 미지수다. 하지만 이전 투자 형태를 고려하면 적게는 수십억원에서 많게는 수백억원 규모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맨시티가 K리그에 관심을 가진 것은 국내 선수들의 프리미어리그 활약과 무관치 않다. 특히 맨시티의 지역 라이벌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박지성을 영입한 후 국내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린 것도 맨시티를 자극했다는 분석이다. 넥센타이어와 파트너십을 먼저 맺은 뒤 국내 구단의 지분을 사들이는 방안이 가장 유력하게 검토된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2&aid=0002785434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