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이퍼즈입니다.
6월 22일부터 사이퍼즈는 6주년을 맞이해 여러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그 시작을 장식하게 되는 업데이트는 바로 '릭 톰슨'의 플랜 디코이 개시입니다.
지난 15일 티저 영상이 올라온 이후 많은 분들이 짧은 시간 노출된 그의 모습을 보고
여러 추측을 하시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어떤 점이 바뀌었는지 지금부터 안내 드리도록 할게요!
디코이 스킬 설명 이전에 캐릭터 개발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나 하려 합니다.
많은 게임에서 다양한 개성을 가지고 그 개성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기술을 가진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캐릭터를 만드는 과정에는 수많은 방법이 있고 그 중 하나인 ‘Easy to Learn, Hard to Master’ 는
많은 게임들이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중요한 덕목으로 다루어지고 있습니다. 쉽게 배울 수는 있지만,
마스터까지는 어렵게 하여 많은 플레이어들이 처음 접했을 때 재미를 느끼게 하고 이후에도 지속해서
그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만드는 매력적인 방법 중 하나죠.
사이퍼즈도 이러한 철학을 지향하고자 하나, 릭의 현 실태는 그렇다고 보기가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릭의 스킬은 많은 능력자 분들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쉬운 조작과 단순한 효과로 설계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누구나 쉽게 최대 효율을 낼 수 있지만, 딘순한 스킬들로만 구성되다 보니 실전에서 활용 한계점이
명백하게 드러났습니다. 특히 통계 상에서 하위 랭크 유저들이 플레이할 시에는 타 캐릭터와 큰 차이 없는
캐릭터 선택-승률을 보이나 상위 랭크 유저들의 경기에서는 낮은 선택-승률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저희는 단순한 밸런스 조정으로 릭의 성능 변화를 주기 힘들다고 판단함에 따라
릭이 가지고 있는 장점인 'Easy to Learn' 을 유지한 채, 'Hard to Master'를 추가하기 위한
일부 스킬의 재설계를 진행하려 합니다.
이번 플랜 디코이에서 크게 변화한 스킬은 SL(디멘션 점프), SP(할로우 게이트), E(빅뱅)입니다.
ㄴ 디멘션 점프(SL)
- 변경 후 : 공간 이동 공격 이후 일정 시간 동안 행동이 가능해 집니다. 이 때 추가된 스킬인 리턴 디멘션(Q)을
사용할 경우, 또는 지속 시간이 끝날 경우 스킬을 사용했던 위치로 돌아옵니다. 공간 이동 중에는
스페이스 링크(SP)를 아군에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ㄴ 스페이스 링크(SP)
- 변경 의도 : 본진 귀환 및 전장 복귀가 가능한 기술에서 아군 또는 본인에게 사용 가능한 생존 스킬로 변경합니다.
- 변경 후 : 순간적으로 포탈에 숨어 모든 공격을 피합니다. 다운 상태의 아군을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ㄴ 라스트 유니버스(E)
- 변경 의도 : 기존의 광역 홀딩-공격 궁극기에서 더욱 높은 판정을 가진 광역 홀딩 특화 궁극기로 변경합니다.
- 변경 후 : 거대한 시공의 균열을 일으켜 범위 내의 적들을 일정 시간 동안 사라지게 만듭니다.
ㄴ 데스 스타(R)
- 변경 후 : 사정 거리가 감소됩니다. (900 → 800)
ㄴ 디멘션 점프(SL)
- 변경 후 : 사정 거리가 감소됩니다. (800 → 700)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5초 → 6초)
새로워진 릭이 전장에서 어떻게 활용될지 저도 정말정말 궁금하네요!
아쉽게도 이번 플랜 디코이는 지난 이글 때처럼 과거의 릭과 새로워진 릭을 동시에 골라
일반전에서 4명의 릭이 맞닥뜨리는 상황은 제공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ㅠ (전 나름 재밌었는데 말이죠)
능력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플레이, 그리고 다양한 의견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magazine/topic/270198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