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FD 테란(변형 원팩 더블) - 6마린 1탱 1벌쳐로 적당이 압박하다 멀티 은근히 가져가기. 입구 거의 안막음.
이런 더블커맨드 빌드 들을 묵사발 만들어 버릴수 있는 빌드.
"초패스트 발업질럿"
우스워 보이지만 그렇지 않다.
게이트웨이 4 ~ 5개 초반에 늘려서 발업질럿만 뽑아대는 빌드. 6분에 정확히 공격해야 한다(타이밍).
운영법
드라군을 초반에 2기만 뽑아 원게이트 전략류(리버 or 다크)로 생각하게끔 훼이크를 준 후에 SCV 차단 후 아둔 올린다. 단 FD일경우는 드라군 하나를 더 보충하고 언덕에서 수비한다. (3드라군 1질럿이면 충분히 막는다,,,) 가스는 200 정도만 남겨두고 2마리를 미네랄로 옮긴다.
게이트는 천천히 늘려나가며 발업 되는 순간 질럿 4기는 있어야 한다. 그후 상대 앞마당 근처로 랠리 찍고 무조건 달린다.
파일론이 잘 막히니(질럿 인구 2) 조절 능력 필수
각 빌드별 해법.
1. 원팩 더블
첫탱크가 나오기까지 시간은 4분 10초 ~ 15초 대부분 첫탱크 후에 커맨드를 지으니 6분까지는 모드업된 탱크가 3기정도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입구가 막혀있으면 서플을 쳐준다.(모드된 탱크가 같이 때려주면 금방 부신다) 퉁퉁포로는 질럿잡는데 오래걸리니 거의 불가능하다,,, (서플하나에 3기까지 붙어서 때리고 SCV는 3기까지 고칠 수 있다.(로템기준) 즉 부스는 속도가 더 빠르다. 입구가 겁도없이 열려있다면 탱크에 붙어서 때려준다. SCV 몽땅 나오면 SCV만 열라게 잡아준다(드라군은 몰라도 질럿은 SCV 잘잡는다) 벌쳐도 속업 안되면 질럿과 속도가 같기 때문에 쉽게 잡는다(벌쳐 5방) 질럿은 무한생산에 계속 보낸다.
2. FD 테란
첫 드라군으로 입구 막고 두번째 드라군으로 상대 입구쪽으로 달려서 FD 병력 출진하는걸 보게되었다면 드라군 하나를 더 찍어준다. 상대병력 도착 약 4분 40 ~ 50초 돌아가면 5분 15 ~ 20초는 된다. 마인이 있어도 질럿은 3방에 죽기 때문에 그냥 무브로 가면 된다(어택으로 보내면 안된다 가다가 마인 공격한다 -_-) 역시 무한 질럿,,,
이것만 보고 "훗 웃기네" 라고 말하는 사람 분명히 있다. 근데 이거 생각보다 쌘 빌드다. 플토 VS 저그전에서 더블넥 상대로 '땡히드라' 하는것과 같다고나 할까... 물론 막히면 GG다. 그런데 이 빌드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적당히 피해를 줬다 싶으면 드라군 사업찍고 멀티해도 되며 좀더 강하게 가고 싶으면 템플러 아카이브를 올려 다크로 콤보를 할수도 있다. (질럿이 난입하면 터렛은 알아서 부셔진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