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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업계 말말말
게시물ID : gametalk_13826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카스피뉴
추천 : 8
조회수 : 362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3/12/09 14:54:53
"헤일로 같은 게임은 안만든다."

- 미야모토 시게루 -



"내 아들이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었다."

- 게이빈 무어(퍼펫티어 디렉터) - 



"스토리와 디테일을 결합해 플레이어가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같이 겪은 것처럼 느끼게 만드는 게 우리의 목표다."

- 에릭 판갈리난(라스트 오브 어스 아트 디렉터) - 



"물론 요즘 카드배틀게임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고 다들 비슷한 장르를 만들고 있는 모습을 보면 ‘우리도 따라해야 하는 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장르의 한계나 인기 있는 장르를 의식하거나 따라가지 않고 우리의 게임을 만들 수 있으면 좋겠다."

- 소태환(네시삼십삼분 대표이사) - 



"즐겁게 만든 게임은 자연스럽게 멋진 게임으로 탄생된다."

- 스즈키 유(버추어 파이터 개발자) -



"Wii의 인기는 충동구매다." 

- SCE - 



"기본적으로 비디오게임은 쾌감, 공포 등 특정한 감정 하나를 증폭시킨다. 
하지만 영화나 문학 등에서는 특정한 감정 외에도 여러 감정이 복합적으로 이뤄지는 걸 볼 수 있다. 
내가 게임을 통해 전하고 싶은 건 ‘살면서 느끼는 감정’이다. 
플레이 과정만 즐겁고 이후 쉽게 잊혀지는 게 아니라, 플레이 후에도 남아서 
기억되는 그런 게임을 만들고 싶었다. 게임이 아닌 경험을 만들고 싶었다." 

- 데이비드 케이지(퀀틱 드림 대표) - 



"인도네시아에서도 게임은 엔터테인먼트로 본다." 

- 앤디 수라얀토(리토 대표) - 



"전국의 게임업계 종사자 분들께 자부심을 가지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 송재경(엑스엘게임즈 대표) - 



"시장조사? 그런 걸 뭐하러하나? 닌텐도는 시장을 창조해 나갑니다. 조사할 필요는 없겠지요." 

- 야마우치 히로시(닌텐도 명예 회장) - 



"만약 당신이 북미에서 5분 이상 선반에 놓여 있는 PS3를 찾아 온다면 내가 1200불을 주겠다." 

- 잭 트래튼(SCEA 회장) - 



"몇몇 사람들이 과하게 초콜릿을 먹는다고 정부가 초콜릿을 규제를 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인가?" 

- 빅터 카슬리(워게이밍 대표) - 



"한국에서는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범죄로 이어지는 비율이 매우 낮다. 
게임이 폭력을 증가시키지 않는다고 이야기할 때 한국의 사례를 꼭 든다." 

- 맷 힉비(플래닛사이드2 디렉터) - 



"전 세계에서 한국이 가장 사업을 하기 힘든 나라다." 

- 마이크 모하임(블리자드 설립자겸 대표) - 



"게임은 이 시대 최고의 문화 컨텐츠라고 생각합니다." 

- 최정호(엔투플레이 대표) - 



"하위호환을 원한다면 당신은 정말 하위입니다." 

- 돈 매트릭(XBOX ONE 하위호환을 묻는 유저에게) - 



"PS3는 재앙 그 자체이며, 소니는 소비자와 개발자가 뭘 원하는지 모른다." 

- 게이브 뉴웰(밸브 사장) - 



"일본 게임은 끝났다." 

- 이나후네 케이지(록맨 개발자) - 



"난 이 매체가 아직도 거대한 가능성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괴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제로 그것을 뒷받침하는 재료를 
구할 자금을 얻을 수 있었던 시기에 살 수 있었다는 것은 행운입니다. 
그러므로 난 성공하든 실패하든 이론상의 한계를 넘어 도전해야할 책임을 느낍니다. 
이 산업은 계속 혁신적 변혁을 필요로 합니다." 

- 윌 라이트(심시티 개발자) - 



"기존의 게이머와 새로운 게이머 모두가 쉽게 게임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점이다. 
게임 패드가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을 위해 선택한 것이 바로 TV 리모컨 형태였다." 

- 이와타 사토루(닌텐도 회장) - 



"PS3가 너무 싼게 아닌가 싶다." 

- 쿠라타기 켄(SCE 사장) - 



"당당하게 실패를 자랑하라! 빛이 보이지 않는 시대를 열기 위해서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자이지 않으면 안된다. 
시대에 뒤떨어진 성공담에서 배울 것은 없다. 자, 패자에게야말로 축복의 꽃다발을!" 

- 사카구치 히로노부(파이널판타지 개발자) - 



"요즘은 서양게임의 완성도가 일본게임보다 뛰어나다." 

- 미카미 신지(바이오하자드 개발자) - 



"우리는 성공하는 게임보다 튀어보이는 게임을 만든다." 

- 샘 하우저(GTA 개발자) - 



"PS3는 비디오 게임기가 아니다. 우린 그걸 게임기라고 하지도 않는다. 가격은 공개할 수 없지만 비싸다는 건 확실하다. 
우리의 강력한 기술이 들어간 PS3가 일반적인 가정이 원하는 가격대에 나올 수 없는 건 확실하다." 

- 구라타기 켄(SCE 사장) 



"비디오게임은 곧 망한다." 

- 송재경(엑스엘게임즈 대표) 



"창의성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불확실에 대해 도전하는 것입니다." 

- 빌 로퍼(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개발자) 



"상식적으로 이 따위 게임이 재미있을리 없다." 

- EA(윌 라이트가 심즈1을 보여주자) - 



"게임의 재미는 그래픽과는 마치 관계없다고 하는 사람은 넌센스. 
텔레비젼 게임으로부터 영상, 음성, 인터랙티브성을 무시한체 
뒤에 남는 부분을“게임성”이라고 부른다고 한다면, 그“게임성”등으로 
마작이나 서양 주사위, 장기, 체스보다 깊고 재미있는 텔레비젼 게임은 없다." 

- 이타카키 토모노부(DOA 개발자) - 



"돈을 시궁창에 버릴셈인가?" 

- 이나후네 케이지(록맨 개발자) - 



"드래곤퀘스트를 제외한 모든 RPG는 쓰레기" 

- 야마우치 히로시(닌텐도 명예 회장) - 



"킹덤하츠가 많이 팔린게 화가난다. 일본인은 바보다." 

- 미카미 신지(바이오하자드 개발자) 



"PS3에 하위호환은 없다. PS2 게임을 하고 싶으면 PS2를 사라" 

- SCEA 사장 - 



"현재 불가능이라고 느끼고 있는 것들의 90%는 사실 가능한 것들이다. 
그 나머지 10% 역시 기술과 시간을 통해 가능해진다." 

- 코지마 히데오(메탈 기어 솔리드 개발자) - 



"PS3의 목표 판매량은 2억대다." 

- 사토자키(PS3 개발자) - 



"버파는 낡았고 철권은 쓰레기다." 

- 이타카키 토모노부(DOA 개발자) - 



"게임은 쉽지 않으면서도 결국 게이머가 이겨야한다는 모순이 있다." 

- 시드 마이어(문명 개발자) 



"그런 저용량 게임을 우리 PS3에 발매하고 싶지 않다." 

- SCE(케이브에게) - 



"게임의 스토리는 포르노의 그것과 같다. 존재는 해야 하지만 중요하지는 않다." 

- 존 카멕(둠 개발자) - 



"진동 기능은 구시대의 유물" 

- 필 해리슨(SCE 사장) - 



"세상이 알고 있는 한국의 이미지는 삼성, 현대 같은 대기업뿐만 아니라 온라인게임의 발상지라는것 
저의 모국인 벨라루스는 인구 1000만명의 작은 나라인데, 
게임을 통해 최소 7500만명의 유저들이 벨라루스라는 나라에 대해 알게 됐다." 

- 빅터 카슬리(워게이밍 대표) - 



"개발자들은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어하지만, 아이디어는 판매 잠재력으로만 평가받는다." 

- 타카하시 케이타(괴혼 개발자) - 



"요즘 게임계는 일정한 틀에 맞춰 게임을 개발하려고 한다. 
그리고는 그 틀에 맞지 않는 게임에게는 심한 비판을 한다. 
나는 그 방식을 혐오하고 싫어한다."

- 미야모토 시게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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