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요즘 여성부가 게임가지고 트집잡는거 보면서 느끼는 건데
게시물ID : animation_1382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미토콘
추천 : 21
조회수 : 627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2/09/21 00:01:36

솔까 저희가 일본애니오덕된 것 중에 가장 큰 영향을 준게.


어렸을 때 본 만화영화랑 만화책 태반이 일본거다보니까, 그 쪽 문화나 그림체같은 거에 익숙해진 면도 크잖아요.

뭐, 국산 애니라고 생각나는 거 골라보라면 많기야 하겠죠. 날아라 슈퍼보드. 둘리. 원더키디. 머털도사....

근데 그거 빼면 전부 일본거. (가끔씩 스파이더맨 같은 마블거나 디즈니만화동산같은 미국거도 있긴했지만)

만화책도 8용신전설이나 마이러브. 용잡이, 프리스트, 어쩐지 좋은 일이 있을 것 같은 저녁, 짱 등등 이것저것 많았지만. 결국엔 손에 꼽을 정도란게 함정. 그거빼면 전부 일본거....


그런데 그렇게 된 이유부터가 상당부분이 미칠듯한 높으신분들의 만화와 애니에 대한 검열본능. 탄압. 사회적 인식 부재잖아요.

그러니까 애니고 만화고 죄다 죽었잖아요. 그나마도 웹툰이라는 새로운 시장체제를 통해서 국산만화에 새로운 바람이 불어나기 전까지, 우리가 보는 만화 90%는 일본거였죠.


게임시장도 지금 같은 상황임. 한번 패키지시장 초토화되었다가 온라인게임이라는 시장구조가 활성화 된거죠.

근데 지금 또 삽질시작했죠. 만화시장때도 그랬는 데 또. 또. 또.

그렇다고 시장자체가 사라지는 건 아니고 개발자 짤라내고, 싼 맛에 만든 게임이나, 외국에서 (개발비에 비해서)싼 값에 사들여온 게임으로 장악하게 될 거고. 결국엔 우리나라 돈 외부로 꽤 유출될거고.


저희같은.... 어찌보면 '문화적 표류자' 내지는 '문화적 이민자'가 되버릴지도 몰라요-_-


솔직히 저희같은 오덕들도 약간 캥기는 건 있을거에요.

 일본이란 나라는 상당히 역사적인 인식이나, 정치적인 문제로 원수지간이나 다름없는 데 일본 만화나 애니를 좋아한다면 이미지 더럽게 안 좋다보니 '일반인 코스프레'나 '숨덕'같은 말이 생기죠. 

근데 별 수 있나요? 어렸을 때부터 봐오고 익숙한게 그거고. 지금도 나오는건 일본거가 대부분인데?



그런데 게임시장에서 같은 일이 벌어지려고 하네요. 결국엔 우리같은, 문화적으로 불안정한 위치에 있는 사람들이 또 생겨난다는거죠.


이런 식으로 게임을 어거지로 빼앗고, 결국 국내 개발사가 전부 망한다고 사람들이 게임을 안 할까요?


같은 식으로 국내 시장이 망한 만화/애니 시장만 해도 외국에 컨텐츠의 전적으로 의지해 가면서 유지되어왔는데?

하물며 게임시장도 국산 게임 다 죽여놓으면 그냥 아닥션하고 사라질까요?

사는 사람이 많은 시장이니까 팔기는 팔아야 할 거고. 결국엔 외국에서 전부 수입해다가 그짓 해먹을텐데요?

그러면 그런 식으로 국내 개발사에 들어갔던 돈이 전부 외화로 유출될건데?


과자가 몸에 해로운 데다가, 안 먹는다고 안 죽는 물건이니까, 우리나라 과자 회사들한테 제재 들어가고 세금 막 때리고. 애들 건강 책임지라면서 재활센터에 지을 비용 내놔라!!! 이러던가요?


제가 보기엔 게임이나 만화도 과자랑 별 다를 게 없어보이는 데. 에휴....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