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밀아게에 적었냐하시면 할말은 없지만, 대부분 수용하는 분위기시니 여기에 올립니다.
- 연의에 대한 정보가 매우 부족하나 최선을 다해서 알아보고 수정중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국가에 대해>>
국가는 자흑의 위, 창록의 촉, 섬홍의 오 이렇게 3가지로 나눠집니다.
꼭 무엇이 좋다고 단정지을수는 없으니 자기가 하고싶은거 고르면됩니다.
하지만, 한번 선택하면 다신 바꿀수없고 각자의 스토리로 나가니(큰 흐름은 동일)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자신이 선택한 국가의 수장은 조조, 유비, 손권입니다.
<<AP와 BC>>
AP는 Action Point로 비경을 걸을 때 필요한 포인트입니다. 회복량은 3분당 1씩입니다.
BC는 Battle Cost로 맹장이나 다른 플레이어와 싸울 때, 덱을 구성할 때 필요한 포인트입니다. 회복량은 1분당 1씩입니다.
적정량
대부분 유저들이 추천하는 AP는 40~60입니다. (필자는 60을 쓰고있습나다)
AP적정량을 만든 후 나머지 포인트는 전부 BC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포인트를 얻는법
레벨업을 할 때마다 2포인트 씩 획득 할 수 있고, 친구가 늘어날때마다 5포인트씩 얻을 수 있습니다.
<<스토리에 대해>>
1. 메인스토리 (최신스토리)
밀연의 배경을 알 수 있는 메인스토리입니다. 각각 세력수장의 시나리오대로 나아가지만 큰 흐름은 같습니다.
클리어시 골드와 경험치, 인연포인트 따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토리를 클리어 후 다음 스토리를 진행하기에 앞서 레벨조건이 붙어있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레벨조건에 맞아야 스토리도 진행할 수 있으니, 레벨업을 열심히 하셔야 합니다.
스토리 중에선 CAUTION! BOSS BATTLE이라고 노란줄이 그어진 스토리가 존재합니다.
이 스토리는 스토리상의 맹장과 싸우는 요소가 있으니, 스토리 진행에 앞서 전투준비를 해두셔야 합니다.
스토리 진행중 스토리상의 맹장과 마주 하게되면 자신의 BC가 모두 회복됩니다.
꿀팁 - 위의 설명처럼 BC가 모두 회복되니 BC가 얼마 안남았을 때 진행하면 홍차값을 벌 수 있습니다.
스토리상의 맹장을 퇴치할 정도의 BC만쓰고 나머지는 요긴하게 사용합시다.
참고로, 스토리상 맹장은 2번이상 만날때가 종종 있으니, 스토리를 중단하고 BC를 전부 소모한 후 다시진행하는게 좋습니다.
2. 서브스토리
메인스토리와 별개로, 수장(카드)들의 스토리를 볼 수 있습니다.
카드를 한번이라도 획득한 적이 있으면 그 카드와 관련된 서브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고,
스토리완료 후 인연포인트, 티켓, 카드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덱과 전투에 대해>>
카드를 세팅할 수 있는곳입니다, 덱 설정을 잘 모를때에는 일단
추천덱을 눌러보세요.
1. 풀덱
BC한도내에 모든카드를 덱에 셋팅한것을 의미합니다. 대개 자신의 최대공체합을 확인할때나 배틀을 할때 사용됩니다.
2. 줄덱
1줄덱, 2줄덱 등, 풀덱이 아닌 카드몇장으로 덱을 셋팅한 것을 의미합니다.
대개 BC대비 맹장을 효율적으로 잡을 때 사용됩니다.
3. 효율적인 덱 구성
아직 카드들에 대한 정보가 없기 때문에 효율적인 덱을 설명드리기가 힘들군요.
일단 한계돌파를 하면서 카드들을 키운다음, 그 중 CP(카트공체합/2)가 높고 적절한 스킬을 가진 카드들을 사용하는게 방법입니다,
이건 차차 하다보면 터득하는거라 그때까지는 카드 여러개 사용해보면서 덱을 짜보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초반이라 맹장들이 약하기 때문에 적절하게 카드키워서 때리면 될거라 생각됩니다.)
4. 전투
1번덱, 2번덱, 3번덱, 추천덱 중 자신이 현재 셋팅하고있는 덱이 전투에 참여합니다.
최대 12장의 카드가 한 줄에 최대 3장씩, 앞줄부터 차례대로 공격을 하게되며,
모든줄이 공격을 마치면 다시 처음줄로 턴이 돌아와 공격을 반복합니다.
스킬은 한줄에, 한 턴당 한카드씩만 사용할 수 있고, 다음턴이 돌아왔을때 다른카드가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필살기
줄이 대상에게 공격을 가할때마다 필살기게이지인 SUPER가 5%씩 쌓이게 됩니다.
SUPER가 100%가 된다면 스킬영상이 나오면서 상대방을 공격하게 됩니다.
필살기의 데미지는 자신이 셋팅한 덱의 공체합을 반으로 나눈값 + 추가 콤보데미지를 더한값입니다.
6. 전투가 너무 길어서 스킵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전투화면을 한번 터치하면 됩니다. 막타가 필살기로 끝나는 경우엔 한번 더 터치하면 영상이 스킵됩니다.
<<카드에 대해>>
카드(무장). 연의의 메인컨텐츠입니다.
1. 등급
카드의 레어도는 별의 개수랑 카드색으로 구분됩니다. 별이 많아질 수록 더 좋은카드란 표십니다.
1성 - 노멀 - 카드색 갈색
2성 - 노멀+ (노플) - 카드색 갈색
3성 - 레어 - 카드색 은색 (은카)
4성 - 레어+ (레플) - 카드색 은색
5성 - 슈퍼레어 (슈레) - 카드색 금색 (금카)
6성 - 슈퍼레어+ (슈레플) - 카드색 금색
2. 등급별 활용법
1성, 2성은 숟가락용으로 쓰는 카드빼고는 팔아버리세요.
3성은 스킬 좋다고 생각되는 거, 4성은 일단 다 키우세요. 다 키운거 빼고는 밥으로 먹이시거나 파세요.
5성, 6성은 1장이라도 일단 키우면서 쟁여두세요. 언제 쓰거나 풀돌할지 모릅니다.
3. 방랑 무장
제 4의 세력 방랑 무장입니다. 이 카드들은 3세력 어디에도 속하지 않는 세력이라
세력보너스를 받지 못하지만 성능이 우수해서 쓰이는 카드가 많이 있습니다.
예) 장각, 관해 등
4. 홀로그램 카드 (키라)
홀로그램(키라)카드는 일반카드보다 높은 공격력과 체력, 레벨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 카드를 얻으시는것을 강력추천 합니다.
- 키라카드 구분법
1. 대게 카드의 체력, 공격력 뒷자리가 0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2. 눈에띄는 표시 : 반짝이, 하트무늬, 빗결무늬 등
눈에띄지 않는표시 : 흰색빛도는 일러배경, 홍색빛도는 일러배경 등
5. 요정시리즈
합성할 때, 타 카드 보다 더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경험치덩어리)
종류는 노말등급 배양, 레어등급 영양, 슈레등급 보양, 슈레플등급 수양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슈레플등급 수양은 경험치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카드든 그 카드를 한계돌파 해줍니다
때문에 수양을 사용할 때는 충분히 고려한다음 사용해야 합니다.
- 반무경, 반위경, 반촉경, 반오경
카드 설명상 진화합성용으로 쓰이는 카드로 판단됩니다. 아직 구현되지 않았으나 혹시나 해서 많이 모아두시기 바랍니다,
6. 숟가락카드
많은 유저들이 초보분들께 말하는겁니다. 숟가락. 초보가 얻어야할 1순위 카드입니다.
어원은 다된밥상에 숟가락얻다할 때 그 숟가락입니다.
용도는 친구가 띄운 각성맹장으로부터 카드보상를 얻으면서 낮은 코스트로 적은딜을 할때 사용됩니다.
현재 가장 적은코스트의 카드는 3코스트이니 이 카드중 하나를 골라서 키우시면 됩니다.
7. 카드스킬
카드마다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어떤카드의 어떤스킬이 좋은지, 적절히 판단해야합니다.
● 깡공 - 예를들어 공격력 300% 업
● 깡힐 - 예를들어 카드 HP의 50% 회복
● 조건부 힐
∴ 체력 조건부 (대표적인 조건부힐) - 예를들어 HP50% 이하일 때 카드HP의 200% 회복
∴ 상대체력 조건부 - 예를들어 상대의 체력이 낮을수록 HP회복 (극대)
∴ MAX레벨 조건부 - 예를들어 카드의 레벨이 MAX일 때 카드HP의 150% 회복
∴ 공격횟수 조건부 - 예를들어 공격횟수가 많을수록 HP회복 (대)
∴ 배치열 조건부 - 예를들어 2열에 배치되어 있으면 카드HP 100% 회복
● 조건부 공
∴ 체력 조건부 (대표적인 조건부공) - 예를들어 HP50% 이하일 때 공격력 300% 업
∴ 사용카드 조건부 - 예를들어 사용된 카드수가 많을수록 공격력 업 (대)
∴ 슈퍼 조건부 - 예를들어 필살기게이지가 적을수록 공격력 업 (극대)
∴ 시간 조건부 - 예를들어 12:00 ~ 18:00 사이라면 공격력 200% 업
∴ 친구 조선부 - 예를들어 친구가 많을수록 공격력 업 (극대)
∴ 상대체력 조건부 - 예를 들어 상대의 체력이 낮을수록 공격력 업 (대)
∴ MAX레벨 조건부 - 예를들어 카드의 레벨이 MAX일 때 공격력 150% 업
∴ AP/BC 조건부 - 예를들어 BC가 많을수록 공격력 업 (극대)
∴ 공격횟수 조건부 - 예를들어 공격횟수가 많을수록 공격력 업 (대)
∴ 배치열 조건부 - 예를들어 2열에 배치되어 있으면 공격력 200% 업
∴ 최초 조건부 - 예를들어 최초 공격시 공격력 100% 업
[이 스킬은 제일 첫 줄, 첫 턴 때만 발동합니다.]
● AP/BC/SUPER 회복 - 예를들어 전투에서 승리시 일정확률로 BC 20회복
물론 스킬이 없는 카드도 있습니다. (반촉경, 요정시리즈 등)
- 덱 설정에 따른 스킬발동순서
카드의 스킬 발동은 왼쪽부터 발동기회가 주어집니다.
1순위가 발동하면. 2순위와 3순위가 발동을 안하고, 1순위가 발동을 안하면 2순위에게 기회가 옵니다.
때문에 깡힐카드나 스킬이 나중에 발동됬으면 하는 카드는 오른쪽으로 배치하는게 좋습니다.
8. 초보에게 필요한 카드들
초보, 특히 무과금이시라면 덱을 좋게 만드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게다가 게임이 나온지 얼마 안됬기 때문에 좋은카드를 찾는데도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필자가 초창기밀아유저가 아니라 큰 조언은 못드리지만 일단 4성이상의 카드는 키워두시고 덱을 강력하게 만드시길 바랍니다.
9. 시즌 특효ATK카드 (배수카드)
(아직 정확한 정보가 없습니다)
<<콤보와 포스>>
세력이나 포스, 이름 등, 서로 연관되는 카드를 여러장 덱에 셋팅하면 추가전투보너스인 콤보가 생성됩니다.
콤보는 덱의 체력/공격력/스킬발동률을, 포스는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카드가 일정 수 덱에 셋팅될 때 마다 콤보/포스의 이름이 바뀌며 더욱 강력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예) 소수정예(덱의 HP 중 업), 무결진영 (덱의 HP 대 업), 백만대군 (덱의 HP 특대 업)
자신이 선택한 국가에 따라 전투로부터 보너스콤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흑의 위 - 자신의 국가가 '자흑의 위'일 경우, 덱에 있는 '자흑의 위' 카드들이 HP+5%를 더 받음
창록의 촉 - 자신의 국가가 '창록의 촉'일 경우, 덱에 있는 '창록의 촉' 카드들이 HP+5%를 더 받음
섬홍의 오 - 자신의 국가가 '섬홍의 오'일 경우, 덱에 있는 '섬홍의 오' 카드들이 HP+5%를 더 받음
세력보너스 - 상대 국가에 유리한 세력의 카드가 덱에 있을때 카드 공격력 업
'자흑의 위'는 '창록의 촉'에 유리
'창록의 촉'은 '섬홍의 오'에 유리
'섬홍의 오'는 '자흑의 위'에 유리
- 대표적인 콤보리스트
- 소수정예, 무결진영, 백만대군 : 덱을 구성하는 카드가 4/8/12장 이상시 반드시 발동.
- 매혹의 향기, 전장의 꽃, 여인천하 : 덱을 구성하는 여성 카드가 6/9/12장 이상시 확률적으로 발동
- 협객의 결의, 영웅의 군단, 천자의 대군 : 덱을 구성하는 남성 카드가 6/9/12장 이상시 확률적으로 발동
- 간웅의 사자, 대군의 위용, 천하를 삼킬 야망 : 덱을 구성하는 '자흑의 위' 계열 카드가 4/7/10장 이상시 확률적으로 발동
- 한중의 유지, 인덕을 따르는 무리, 천하를 담는 그릇 : 덱을 구성하는 '창록의 촉' 계열 카드가 4/7/10장 이상시 확률적으로 발동
- 강동의 호랑이, 명가의 재건, 천하를 움켜쥘 발톱 : 덱을 구성하는 '섬홍의 오' 계열 카드가 4/7/10장 이상시 확률적으로 발동
- 양면성 : 은닉형 카드가 6장 이상시 확률적으로 발동
- 뒤틀린 계획 : 공황형 카드가 6장 이상시 확률적으로 발동
- 인고의 시단 : 갈망형 카드가 6장 이상시 확률적으로 발동
이 외에도 세력이나 포스, 이름을 제외한 같은 속성의 카드끼리 연관되어 콤보를 발동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예) 미각이 없는 자매 : 은닉형 대교, 은닉형 소교가 덱에 있을 시 확률적으로 발동 (공격력 소업)
- 포스리스트
- 건업계획. 역세의 책략, 천하삼분지계 : 내정 포스 카드 4/6/8장 이상시 확률적으로 발동
- 난세를 예측하다, 태산을 옮기다, 탁류를 재우다 : 지략 포스 카드 4/6/8장 이상시 확률적으로 발동
- 민초의 수호자, 군단의 수호자, 대업의 수호자 : 수호 포스 카드 4/6/8장 이상시 확률적으로 발동
<<비경에 대해>>
탐색버튼을 누르면 비경을 고를 수 있습니다.
비경을 걸을 때 기본적으로 골드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일정확률로 카드획득, 맹장발견, AP/BC회복, 다른 유저와의 만남등을 할 수 있습니다.
비경클리어 100%를 달성하면 홍/녹차, 인연포인트, 골드 등의 보상도 얻을 수 있습니다.
1. 일반비경 (대표비경 - 만용의 터)
밀연에서 가장 기본이되는 비경입니다. 시즌맹장과 비경수호자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2. 요일비경
그날 요일에 한정적으로 출현하는 비경입니다. 시즌강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요일 추가보너스]
월요일 - 월광의 활로 : 비경클리어 100%로 달성시 영양2장 획득 : 월요비경 탐색시 경험치획득량 상승
화요일 - 화륜의 제단 : 비경클리어 100%로 달성시 인연포인트 5000P 획득 : 화요비경 탐색시 카드획득확률, 좋아요 시 인연포인트획득량 증가
수요일 - 수정의 호수 : 비경클리어 100%로 달성시 15000골드 획득 : 수요비경 탐색시 골드 획득량 증가, BC회복확률 상승
목요일 - 목초의 대지 : 비경클리어 100%로 달성시 홍차2개 획득 : 목요비경 탐색시 맹장 조우율, BC회복확률 상승, 맹장 처치시 각성될 확률 증가
금요일 - 금강의 평원 : 비경클리어 100%로 달성시 녹차2개 획득 : 금요비경(금강의 평원) 탐색시 비밀의 차원틈 발견확률, AP회복확률 상승
4. 이벤트비경 (시즌비경)
매시즌마다 다르게 등장하는 메인이벤트비경입니다. 시즌맹장과 시즌광분을 발견할 수 있고, 시즌수집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5. 돌발비경
- 비밀의 차원틈
비경을 걷다보면 일정확률로 등장하는 이벤트비경입니다.
이 비경에서 나온 맹장은 영양이고 각성 시 보양이 됩니다.
요정시리즈 토벌시 배양과 같은 요정을 줍니다.
6. 어느비경을 먼저 돌아야 하는가
필자는 요일비경을 먼저 클리어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다음 기본비경과 이벤트비경을 돌아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요일비경은 비경마다 특별한 혜텍이 있으니 요일비경만 계속 걷는것도 득이됩니다.
7. 자동 비경 탐색
비경에 입성했을 때, 진행버튼을 1~2초정도 꾹 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걷기가 가능합니다.
단, 화면 터치 시, 비경지역 100% 클리어 시, 맹장 조우시엔 자동 탐색이 종료됩니다.
<<맹장에 대해>>
1. 일반맹장과 각성맹장
비경을 걷다보면 2종류(가끔 3종류)의 시즌일반맹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일반맹장을 토벌하면 일정확률로 맹장이 각성을 하게 됩니다.
맹장은 일단 발견만 한 상태에선 친구들에게는 보이지 않습니다.
전투를 한 후 전투에서 패배했을 때 친구들에게 보여집니다. (요정응원)
2. 카드보상
보통 맹장을 토벌하면 발견자는 카드2장, 그 맹장에 딜을 넣은 친구들은 각각 1장씩을 얻게됩니다.
추가로, 맹장을 마지막으로 처치(막타)한 친구는 카드를 1장 더 얻어 총 2장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카드는 3장이상 얻을 수 없습니다.
일반맹장은 1성, 2성카드들을 베이스로 드랍하고, 일정확률로 3성이상의 카드도 드랍합니다,
각성맹장은 3성, 4성카드들을 베이스로 드랍하고, 일정확률로 시즌강적카드와 서브카드를 드랍합니다.
3. 비경수호자
특정 비경에서 등장하는 강적입니다.
보통 일반비경에서 등장하고, 돌발비경에서도 이벤트성으로 등장합니다.
맹장이 아니기 때문에 적장선택창엔 표시되지 않고, 그 수호자가 있는 비경에서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 흑도철
각성맹장을 잡으면 일정확률로 등장하는 히트맹장입니다.
1렙부터 47만의 체력과 2~5만의 공격력을 자랑하며, 도주시간은 4분이니 잡으실려면 최대한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퇴치시 랜덤SR카드 한장과 영양을 드랍합니다.
(몇몇분들은 풀덱으로 잡는것보단 강한1줄덱으로 여러번 때려서 잡는게 이득이라고 하십니다.)
<<배틀에 대해>>
타게임의 PvP개념입니다. 인자전이나 세력전이 주 컨텐츠입니다.
배틀당시, 상대유저과 매치되서 만나는게 아니고, 전투를 할 수 있는 유저를 선택해서 공격하는 방식입니다.
즉, 상대방은 자신도 모르게 공격당할 수 있다는겁니다.
위 사진처럼 상대가 세팅하고 있는 카드들과 자신이 세팅하고 있는 카드들이 서로 싸우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설프게 구성해서 덤볐다간 위와같은 처참한 장면이 연출될 수 있습니다.
1. 조각배틀 (인자전)
시즌비경이나 일반비경을 돌다보면 카드조각인 인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1번~9번)
인자는 세력마다 나오는 숫자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다른 인자조각을 얻을려면
타 세력과의 전투에서 이기고 인자조각을 획득해야 합니다,
인자조각을 전부 모으면 새로운 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진형전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3. 효율적인 배틀덱구성
● 첫번째 줄 : 공격력 높고 스킬 잘터지는 공카들(깡공, 친구공, 원탁공, BC공)
- 선빵이 중요합니다.
● 두번째 줄 : 조건부 공, 깡공, 깡힐 카드들
- 두번만에 끝내는걸 노려야 하기때문에 공카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상대의 반격으로 체력이 많이 깎일것을 감안하며 힐카를 집어넣는것도 전략입니다.
● 세번째 줄 : 스킬 잘터지는 조건부 힐, 깡힐 카드들
- 여기까지 왔다면, 긴 전투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힐카로 체력을 채워줍니다.
● 네번째 줄 : 조건부 공, 깡공, 조건부 힐, 깡힐
- 라스트팡을 노리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힐카로 체력을 채운 후 다음턴에 끝내셔야 합니다.
4. 유의점
- 조각배틀에선 카드조각을 획득한 순간부터 다른 유저들이 싸움을 걸어올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 조각배틀이나 진영전에 참여 시, 평소에도 다른유저로부터 공격이 들어올 수 있으니 항상 덱을 잘 세팅해두고 계셔야 합니다.
- 낚시덱을 조심하세요. 리더카드를 약한카드로 해놓고 어그로 끌어서 낚은유저들을 지게 만드는 사람들 여렀있습니다.
5. 전적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메뉴 -> 대전이력 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뽑기에 대해>>
1. 인연포인트 뽑기 (인연뽑기)
인연포인트를 소모해서 카드를 뽑는것입니다. 1회당 200P, 한번돌리면 10번 연속으로 뽑기를 합니다.
주로 1성, 2성카드들이 베이스로 나오고, 가끔 레어등급이상의 카드도 나옵니다
2. 프리미엄 뽑기 (가챠뽑기)
뽑기티켓(가챠티켓)을 소모해서 뽑기를 하는 것입니다. 인연뽑기에서 나오지않는 좋은 카드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뽑기티켓이 없을때는 ME를 소모해서 뽑을수도 있습니다.
3. ME뽑기 (11연가챠)
여기에 손댄순간부터 당신도 과금러!
캐쉬인 ME를 소모해서 뽑기를 하는 것입니다. 프리미엄뽑기의 진화판으로 10번을 연속으로 돌리고 추가로 1번을 더 돌립니다.
추가로 이벤트를 통해 홍차, 녹차를 2개씩 얻을 수 있습니다.
4. 뽑기포인트
ME뽑기를 할때마다 1개씩 증가합니다 5개가 완성되면 뽑기티켓을 얻습니다.
5. 계속 나왔던 카드만 나오는거 같아요.
정상입니다.
6. 왜 이렇게 좋은카드가 나올 확률이 낮은건가요?
액토즈를 욕하세요.
<<합성/판매>>
카드를 더 강력하게 만들거나, 더 좋은카드로 진화시킬수 있습니다.
1. 각성
예를들어 어느 레벨40이 max인 카드가 있을 때, 그 카드의 레벨을 40으로 만드는것입니다.
카드가 각성하면 일러스트가 바뀌게 됩니다.
2. 한계돌파 (한돌)
같은카드끼리 합성을 하면 최고레벨을 더 올릴 수 있습니다. 카드한장에 한계돌파를 할수있는 횟수가 정해져있습니다.
예) 문사형 순유의 최대레벨은 50이지만, 여기에 다른 문사형 순유카드를 합성하면 최대레벨을 60레벨로 올릴수 있습니다.
문사형 순유는 4번까지 한계돌파가 가능합니다.
대부분 카드들은 1장밖에 없으면 능력치가 낮아서 효율이 않좋습니다. 때문에, 이 한계돌파를 이용하여 카드를 더 강력하게 만들어야합니다
- 노돌
한계돌파를 한번도 안한 카드상태를 의미합니다
- n돌
n횟수만큼 돌파한 카드상태를 의미합니다.
- 풀돌
한계돌파수를 전부돌파한 카드싱테를 의미합니다
- 키풀
한계돌파수를 전부돌파한 키라카드상태를 의미합니다.
- 키풀-1 또는 풀돌-1
돌파수가 1번 모자른 카드싱태를 의미합니다.
3. 역한돌 [주의 :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한계돌파방식을 역으로 한겁니다.
기본방식 : 문사형 순유 60렙 (1돌) <- 문사형 순유 1렙 (노돌) = 문사형 순유 70렙으로 증가 (2돌)
역한돌방식 : 문사형 순유 1렙 (노돌) <- 문사형 순유 60렙 (1돌) = 문사형 순유 70렙으로 증가 (2돌)
왜 이방법을 사용하나?
보통 기본방식으로 카드를 합성했을 때, 최고레벨만 오르고 정작 카드레벨은 그대로인 경우가 발생해서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고안해낸 방법이 바로 역한돌입니다.
기본방식 : 문사형 순유 60렙 (1돌) <- 문사형 순유 1렙 (노돌) = 문사형 순유 61렙 (2돌) [카드합성을 따로 해줘야됨]
역한돌방식 : 문사형 순유 1렙 (노돌) <- 문사형 순유 60렙 (1돌) = 문사형 순유 70렙 (2돌) [카드합성을 따로 할 필요가 없음]
- 주의사항
돈이 그만큼 많이 깨지며, 합요일이 아니면 역효과가 납니다.
그리고, 키라카드가 베이스면 20랩차이가 나기때문에 효과가 덜할 수 있습니다.
4. 키라합성
일반카드만 사용해서 풀돌한것보다 키라카드를 합성해서 풀돌한것은 10레벨의 더 높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초보분들이 정말 많이 물어보십니다.
노멀카드에 키라카드 합성해도 키라되나요?
그럼 키라를 베이스로 해야되나요? 노말을 베이스로 해야되나요?
전부 O입니다.
키라 + 노멀 = 키라
노멀 + 키라 = 키라
키라 + 키라 = 키라
5. 진화합성과 초진화합성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기본매너 및 기타사항>>
1. 이제 막 시작한 초보입니다, 무엇부터 해야하나요?
첫 번째는 카드를 얻고키워서 맹장을 토벌하면서 덱을 강하게 만드셔야 합니다.
연의는 출시된지 얼마 안되서 맹장들이 약하여 쉽게 때려잡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친구를 구하는 것입니다. 친구를 구할때마다 스테이더스포인트를 5씩얻고
친구들이 각성맹장을 띄우면 같이 토벌해서 카드를 얻을 수 있으니 친구맺기도 정말 중요합니다.
요약해서 덱만들고 맹장잡기, 친구구하기 입니다.
2. 일반맹장
일단 남의 일반맹장은 절대 건들지않습니다.
일반요정은 무조건 발견자소유라는 밀연의 암묵적인 룰이 존재하기때문에 건들면 그 친구분의 눈총을 살 수 있습니다.
물론, 친구가 그런거 신경안쓴다면 상관없습니다.
3. 숟타임
밀아에서 생긴말로 간혹가다 코멘트에서 숟탐5분 이런 글이 보일겁니다.
숟탐5분이 가지고 있는 뜻은 "5분동안은 다른사람들이 숟가락을 올릴 수 있게 맹장을 죽이지 말아주세요" 라는 뜻입니다.
즉, 자신과 관계를 맺고있는 모든 친구들에게 카드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주는차원에서 생긴겁니다.
하지만, 밀연이 시작된지 얼마 안됬고, 외국유저도 많아서 잘 안지켜질 수 있습니다. 이부분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4. 주걱딜
숟딜보다 많은 딜을 말합니다.
혹여나 이 주걱딜때문에 맹장의 피가 너무많이 깎기거나,
또는 죽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숟타임동안 주걱딜은 보류해야합니다.
일단 주걱딜보단 숟딜을~
5. 막타는 최고딜을 한사람에게
일종의 최대딜러 우대입니다. 하는사람도 있고 안하는사람도 있습니다.
6. 막타금지
발견자가 막타금지라고 공지하면 막타를 치지않게 주의합시다.
7. 순삭금지
'순식간에 맹장퇴치를 금지합니다'라는 뜻입니다.
'다른딜러분도 딜을 할 수있게 순삭은 하지맙시다' 라는거죠.
8. '좋아요'알람
자신이 각성맹장을 발견했을 때, 친구분들께 알리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는 통신수단입니다
다른 용도로는 유저분들께 자신의 공지사항을 알릴때, 친구신청을 할 때, 간단한 내용을 전할 때 사용합니다.
좋아요를 할 때 일정량의 인연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9. 밀연의 레벨시스템이 궁금합니다.
레벨은 최대 60까지 이며 경험치는 비경탐색, 맹장퇴치, 배틀에서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벨업을 할 때마다 스테이터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회복약같은 아이템을 따로 구입할 수 있나요?
ME를 이용해서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과금...
샵 버튼을 누르면 회복약, 망각의 비전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11. 출석체크와 보상
하루에 한번 게임에 들어오면(로그인) 출석체크가 되고, 들어오는 날에 따라 골드, 출첵보상카드, 회복약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첵은 누적되는 방식입니다. 예를들어, 월요일에 출첵하고 화요일을 건너뛰고 수요일에 출첵을 했을 시,
수요일에 수요일보상을 받는게 아닌, 그 전날 보상을 받는겁니다.
12. 창고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합성/판매 -> 카드판매에서 카드를 선택시 창고에 넣기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그걸 누르면 카드는 창고에 가게 됩니다.
최대 300장의 카드를 보관할 수 있고, 카드를 다시 꺼내고 싶으면 메뉴 -> 창고에서 카드를 꺼낼 수 있습니다.
13. 일일보상
일일퀘스트입니다. 하룻동안 정해진 퀘스트내용을 수행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고,
일일퀘스트를 일정 수 완료하면 다른 특별한 보상도 얻을 수 있습니다.
14. 쿠폰을 사용하고 싶은데 어디서 사용하나요?
공지 중간에 쿠폰번호 등록이 있습니다. 여기서 적절한 쿠폰이벤트를 찾아 교환하시면 됩니다.
15. 가끔 일본어와, 영어, 중국어가 보입니다.
밀연 특성상 여러 언어들을 입력 할 수 있지만, 밀연이 글로벌서버라서 외국계정들이 많이 보이는 듯 합니다.
<<그 밖에 용어정리>>
- 밀연,연의
밀리언연의
- 합요일
합성경험치가 많아지는 날을 뜻합니다. (아직 정해진 날이 없습니다.)
- 가챠티켓
프리미엄 뽑기티켓을 의미합니다.
- 방출
1) 맹장도주를 말합니다, 일반맹장은 2시간, 각성맹장은 30분, 요정맹장은 5분의 시간이 주어지는데 그전에 잡지못하면 도주하고맙니다.
2) 맹장을 친구들에게 내보낸다는 뜻입니다. 친구들에게 맹장퇴치를 맞길 때 많이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 뚜벅이
맹장은 방출하면서 비경만 계속걷는 행위 또는 그런행위를 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 공체합
카드 또는 덱에 셋팅한 카드들의 총 HP + ATK 값을 말합니다.
- CP
카드의 공체합을 코스트로 나눈값으로 카드의 코스트대비 효율을 나타냅니다,
밀연 인벤이나 헝그리앱에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높을수록 좋습니다.
- 공카
공격력 업 스킬을 가진 카드를 말합니다.
- 힐카
체력회복스킬을 가진 카드를 말합니다.
- 원기옥
상자로 도착한 선물이나 카드들을 모아두었다가 한꺼번에 받는것을 의미합니다
- 밥
합성소재카드 또는 그런 용도로 사용할카드들을 의미합니다.
- 갈갈하다. 갈아버리다.
카드를 판다, 밥으로 먹인다는걸 의미합니다.
- 녹금술
녹차(AP)를 소모해서 비경을 돌며 BC를 회복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홍차(BC)가 부족할 때 하며, 주로 수요비경(수정의 호수)과 목요비경(월광의 활로)에서 이 행위를 합니다.
- 로그인연의
하루에 한번 로그인만 하면서, 정작 게임엔 참여를 안하는 유저를 말합니다.
보통 게임에 흥미를 잃거나, 시즌을 건너띌 때 로그인연의가 됩니다.
- 좀비덱
힐카(주로 조건부힐)위주로 세팅한 덱을 의미합니다. 비경수호자나 강한적을 잡을 때 종종 사용됩니다.
힐카들이 계속해서 스킬을 써서 체력이 줄지 않는것을 이용하여 오랜전투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 명함카드, 명함
1. 1장밖에 없어, 관상용 또는 프로필용으로 쓰이는 카드를 말합니다.
2. 키풀을 했지만, 성능이 별로여서 쓰기도 버리기도 애매한 계륵같은 카드를 말합니다.
- 힐막카드
깡힐카드의 스킬발동을 막기위해 쓰는, 스킬발동률이 좋은 깡공카드를 말합니다.
요정을 잡거나, 배틀을 할 때 무의미하게 힐스킬이 나가는것을 방지하기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 힐통수
전투중에 힐카드(특히 조건부힐카)가 스킬을 안쓴것을 의미합니다.
- 파업
전투중에 카드가 스킬을 안쓴것을 의미합니다.
연의를 위해서 저번에 적었던 가이드를 가져와 좀 수정을 했는데 잘된건지 모르겠네요.
혹시 부정확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태클과 비판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