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농구 기술 관련 질문을 올리는 중/고등학생에게 고함
게시물ID : basketball_138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BARDIEL
추천 : 31
조회수 : 1836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2/05/08 13:09:10
1. 농구를 어떠한 경로로 시작하게 되셨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별로 중요하지도 않고요. 
중요한 것은, 농구가 즐거운가 하는 것입니다. 지건 이기건, 단조로운 연습과 힘든 연습을 하면서도 즐거울 수 있어야 합니다.

2. 그게 가능하다면, 볼 핸들링 연습부터 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유튜브에서 Superhandle이라는 동영상을 검색하셔서
할 수 있는 만큼만, 그러나 꾸준하게 매일매일 하시다 보면 어느샌가 확 늘어있는 실력을 보게 될겁니다.

3. 슈팅은 들어만 가면 됩니다. 기마자세로 던지든 언더로 던지든 어께 너머로 뒤돌아 던지든 수비에 막히지 않고, 난사가 아니며 들어갈 때 들어가 주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잘 들어가는 슛을 위해 충고하자면, 슛 쏠때는 손바닥 전체로 잡지 말고 핑거패드(손가락 시작하는 마디)부분까지만 대시고요, 어께에서 팔꿈치 까지는 위로 밀고 팔꿈치부터 손끝까지는 앞으로 미는 느낌으로, 하체를 사용해서 쏘시면 됩니다. 아, 하체는 안정적일 정도로 벌려주세요. 연습하다 보면 느끼실거예요.

4. "어느 포지션에선 어떤 스킬이 필요할까요." 사실 없습니다. 1번을 보더라도 포스트업이 잘 되면 좋고요(마크 잭슨), 5번이라도 사기급으로 빠르면 좋습니다.(데이비드 로빈슨) 4번이 롸끈한 3점슈터이기도 하지요. (독일 사기꾼)하지만, 모든 포지션에서 필요한 스킬은 있습니다. 바로 패싱입니다. 오픈이 안나면 바로 옆으로 돌린다. 혹은 내가 120%처리할 수 없으면 돌린다는 마인드를 가지세요.

5. 매일 매일 달리기/줄넘기나 가벼운 웨이트(푸쉬업, 싯업)을 하세요. 이런 저런 부작용이 있다고 말은 많지만, 일반인들이 만큼 해서 는 절대 부작용 안옵니다. 오히려 체력을 올려주고 부상 위험을 떨어뜨려 줄 겁니다.

6. 자유투는 정말 중요합니다. - 레이 알렌

7. 놓고온다. - 강백호

8. 시X 내가 재능이 없고 농구 못하면 어때 재미있으면 되지 - 제 친구인 김XX

9. 슈팅 거리가 짧아요~ 하체를 잘 못쓰는 겁니다. 정말 프레임이 작거나(죄송하지만), 힘이 약하거나(역시 죄송하지만) 수준이 아닌 이상, 하체를 잘 써서 세트슛을 하면 고등학생 수준이면 3점라인까지 커버 됩니다. 중학생이면 괜히 무리하지 마시고 슛거리 되는 만큼만 쏘세요. 못 쏘는거 보다 고치기 힘든게 막 쏘는 버릇 들이는 겁니다. 슛폼은 일정해야해요.

10. 드리블을 너무 못해요~ 그냥 연습하세요. 연습이 답입니다. 보통 돌파 못하는건 운동능력의 문제입니다.

11. 포지션이 뭔지 모르겠어요~ 그냥 하세요. 하다 보면 잡힙니다. 포지션 정해놓고 하지 마세요. 슬램덩크 신현철이 되세요.

12. 제가 지금까지 농구를 하면서 도움을 받았던 동영상들 : Better basketball, Pistol pete's homework basketball, Red a round ball. And1 이나 힙훕 동영상은 시도도 마세요. 제발요. 그런건 기초 잡히고 하는겁니다. 그런거 찍는 사람들이 연습을 얼마나 하는지는 상상도 못하실 겁니다.

13. 이상 제가 고등학교때 부터 농구하면서 생각났던 점이나, 지금까지 오면서 깨달은 점들입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나, 너 임마 허접 주제에! 라는 생각이 드시면 댓글로 달아 주세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