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FTA를 지지하는 사람입니다. 저랑 토론하고싶은분들은 들어오세요
게시물ID : sisa_13899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asdfgΩ
추천 : 0/13
조회수 : 863회
댓글수 : 31개
등록시간 : 2011/11/23 12:23:22
안녕하세요

우선 저는 고등학생입니다. 평소 정치에 관심은 없었지만 경제학을 전공하려고해서 이것저것 국제관계에 대해서
많이 배웠는데 그중에 배운게 FTA - free trade area 입니다. 

참고로 외국에서 초등학생부터 지금가지 공부했구요, 최근에 들어서 한국의 전형적인 정치 패턴을 발견한거같아서
오유에 들어와 글을 쓰게됐네요.

이것은 저의 온전한 의견이니 오유분들도 그 부분을 수렴하시고 저랑 같이 fta에 대해서 진지하고 심각한 질서있는 토론을 하고싶어서 글을 올렸습니다. 의견이 다르다고 매도하시고 ip ban같은 일은 일어나지 않았으면 합니다.

가장 첫번째로 말하고싶은건 아시겠지만 FTA는 고 노무현께서 허락을한 미국과의 협정입니다.. 한나라당이 아닙니다. 물론 그때 협정에서 약속한 내용이랑 현재상태에서 허가가 됀 내용들이랑 많이 차이가 나겠죠. 하지만 노대통령께서는 그부분도 이미 아셨거나 모르셨다면 알아야 할 분명한 사실입니다. 만약 지금 채견됀 FTA랑 많은 차이가 있다고 하면 그 말을 하는 분께서는 FTA의 본질을 모르는 분이실것입니다.

두번째로는 믿으시거나믿지않으셔도 미국은 전세계를 통틀어서 경제적이로나 군사적으로나 한국의 가장 큰 지지자중 하나입니다. 예, 비록 한국을 진심으로 도와주고싶어서 도와주는것이 아니라는걸 저도 알고 있습니다. 한국전쟁때 그저 북한의 적화통일을 막으려고 병사를 수없이 보낸것도 알고있습니다. 세계 2차전쟁때 일본의 제국주의를 막으려고 원자폭탄을 터뜨린거지, 무조건 한국을 도와주기위해 한것은 아니라는것도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사실은, 한국은 미국덕분에 전쟁에서 살아남았다는 사실입니다. 그 이후론 한국의 그 엄청난 도전 정신이 지금의 한국을 만든것이지만, 미국과 한국은 역사적으로 떼어네려고해도 떼어낼수없는 사이가 됐습니다.

FTA 협정은 그 관계를 더 이어가고 확산시키기 위해서 추가됀거구요. 미국 미친소?광우병? 

제가 확실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홍콩, 싱가폴, 미국에서 살아봤는데 미국소가 가장 비싸고, 가장 고급이고, 가장 사람들이 선호하는 고기입니다. 만 6개월 이 채 안됀 송아지라구요? 아닙니다. 소의 나이 불문하고 전세꼐 사람들이 가장 먹고싶어하는 소고기가 바로 미국 소고기입니다.

저는 솔직히 이해가 안갔습니다. 한국사람들이 몇년전 갑자기 촛불을 들고 거리로 나와서 미친소를 외칠때 저는 가족과 미국고기를 뜯고있었습니다. 10년 20년 잠복기간이 있다구요? 저희 아버지는 죽지 않고, 전세계적으로 광우병이 발병하는 케이스는 아주 적습니다. 

문제는, 그 주의를 끌고 걱정을 확산시키는 비디오를 보니 아주 진실을 왜곡정도가 아닌 전세계의 끝을보여주는것같았습니다. 진심으로 I am Legend같은 영화인줄 알았습니다.

보아하니 미국을 극구 반대하는 성향을 가진 지도자들이 퍼뜨리는걸 발견할수있었습니다.

복지? 좋습니다. 시민들의 자유? 물론 좋습니다. 하지만 이런 소위 '좌파' (전 이런 성향을 가진사람들이 좌파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분들은 사실상 '좌파'가 아닌것입니다. 오유분들은 그저 시민들을 위한 공약과 지도자를 원하는것뿐입니다. 지극히 정상입니다.

제 말을 지금부터 잘 들어주세요.

선동을 하러나갈때 꼭 피켓팅을 들고 나가는 분들이 있지요? 그분들은 경찰에 잡히나요? 잡혀서 고백하고 진실을 말하나요? 

대부분 경찰과의 싸움이 일어나면 어디론가 사라져버립니다. 어디로갔을까요?

바로 어제를 위해 기다리고있던것입니다. 이런 파도를 몰고오는 분들때문에 미리 '좌' (좌파라는게 아닙니다. ''<- 이거를 썼습니다)파분들이 휩쓸리고, 거대해지면 모르고있던 일반인마져 휩쓸려버리는것입니다. 
그럼 또 사회가 불안정해지겠죠
정확히 그사람들이 노리는부분이죠.

제가 말하고싶은것은, FTA 의 부정적인부분만 너무 심하게 부각돼었다는것입니다. 아무런 소란없이 체결됀 공약이 몇년씩 한번씩 터지게돼면 저는 이해가 안갑니다. 아니, 지금은 이해가 가군요.

오유분들, 제발 미디어에 모든 생각을 맡기지 마세요.
FTA가 무조건 나쁘면 이명박은 미친놈입니까? 아무리 쥐라고해도 한 나라의 지도자입니다. 이 부분을 모르고 체결한것같습니까?

EU 를 보세요. 비록 유럽 전체를 FTA로 만들어서 정확한 비교가 됄수는 없으나 FTA때문에 나라가 망하는 케이스는 없습니다.

여러가지 할 말이 많았었는데 글이 흐지부지해졌네요.

집에가서 다시 체크해보겠습니다. 저는 오유분들이 그저 이런 파도에 휩쓸리지 않았으면 합니다.

시위는 민주적인 나라의 특징이라구요? 맞습니다. 하지만 시위는 또 나라를 불안정하게 하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입을 막고 가만히 있으라는게 아닙니다. 그저 네이버에 FTA를 쳐보고 FTA를 작정하고 반대하려는 사람들의 글을 읽으면 당연히 현혹됄수밖에없습니다. FTA의 객관적인 의견을 찾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하고, 제가 혹여나 무례한 말투를 썼다면 사죄하겠습니다. 한국어를 제대로 안배워서 존댓말이 아직 조금 서투릅니다. 

의견을 달아주세요. 저는 오유분들이 진정으로 어떤생각을 하시고 FTA의 대해 어떤것을 알고계시나 궁금합니다.

FTA의 나쁜점 말구요. 객관적인 FTA의 본질이요. 너무 이슈화됀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