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교역을 모르는 어린 뉴비들은 이 글을 보도록 하시오!
게시물ID : mabinogi_14052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리에나
추천 : 4
조회수 : 2073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6/03/14 23:35:53

뉴비님들이 교역을 되게 어려워하시네요!!!!!!!!!!!!!!!!!!!!


며칠 전에 제가 잔뜩 줄줄 늘어놓은 리플을 정리해서 글 하나 작성해놓으려고 합니다 ^.^


1. 교역이란 무엇인가?

교역=무역입니다. 극단적으로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싸게 사서 비싸게 판다!겠지요?

교역은 각 마을 초입에 있는 '교역소'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비노기에서 보통 통용되는 '골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직 마족의 돈이라는 '두카트'만이 교역에서 활용될 수 있지요.
맨처음에 두카트를 받으면 200 두카트였나? 소량을 지급하는데, 그 두카트로 아무 마을에서 물품을 사서 먼~마을에 비싸게 내다파는 것이 교역의 핵심입니다. 비싸게 파는거지요!


1.티르코네일 - 반호르 

2. 타라or탈틴 - 벨바스트(배타고 건너감)


 루트를 대개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장거리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교역만을 통해서 두카트를 불리는 것은 무척 어려운 일입니다. 두카트로만 구매할 수 있는 인챈트 등이 있지만 내가 벌 수 있는 순수익이 몇백이라면 그런건 몇십만은 하지요. 그렇다고 물건을 많이, 빨리 실을 수 있는 마차나 코끼리를 살려면 그게 또 우라지게 비싸요. 난 아직도 등짐으로 끙끙 메고다니는데!


그럼 이걸 어떻게 해야되느냐하면, 또 두카트 버는 법이 따로 있지용^.^


2. 두카트를 버는 방법

교역을 위한 두카트를 벌기 위해서는 크게는 두가지, 그리고 그 안에서 또 더 나눌 수 있습니다.


1. 상기한 '교역하기'.
이거 사실 힘들어요. 겁나. 지금은 거의 사장된 방식입니다.사실 이게 제일 많이 해야되는게 마는데.. 밑에 작성할게 밸붕이라서 ;;


2. 현상범 잡기
각 마을 교역소 옆에는 현상범을 찾는 팻말이 붙어있습니다. 현상범은, 교역을 하는 사람들 앞에 나타나서 물건을 털어가는 놈들입니다. 그러니까 이새기를 조지면 내게 두카트를 주겠다, 뭐 그런 말이지요. 근데 이게 현상범을 찾는 것도 귀찮아서...... 뭐 그래도 팜스톤 캐며 소일거리 하기엔 좋습니다!


***3. 수정!!
이건 1에서 분화된 특수한 레퍼토리입니다.
벨바스트라는, 이리아와 울라 대륙 사이에 있는 작은 섬을 방문해보셨나요? 거기에서는 '특별한 교역품'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벨바스트는 조금만 깊게 들어가면 '스카하'라는 아주 센 몹들이 나오는 필드가 나옵니다.
스카하에도 교역캠프가 있지만 이곳의 교역물품은 두카트로도 구매할 수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교역을 하는가 하니, 스카하의 특정한 필드몹을 죽이거나 하면 교역품과 교환할 수 있는 물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낚시해서 얻는 '심해어', 물고기같이 생긴 몹을 잡아서 얻는 '무거운 물' 등이 있지요.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것이 '수정 골렘'이라는 몹을 잡아서 얻을 수 있는 'XXX 수정'입니다. 뭐 길쭉한 수정, 하얀색 수정, 이거저거 많아요.
이 수정은, 수정골렘을 죽이고 나면 생겨나는 야금지에 대고 야금을 했을 때 일정확률로 드랍됩니다. 수정골렘을 잡고 난 뒤에 생기는 야금지는 최대 5번 채집이 가능합니다. 이거 밑줄 쫙! 중요해요. 아래 설명에 부가되거든요. 수정 한알에 5천 두카트였나? 더 쌌던가? 하여간 인벤도 적게먹고 쪼깬해서는 효율이 참 좋은 물품이에요. 대부분 두카트 수급은 수정골렘을 잡아 얻은 수정으로 교역해서 얻습니다.
이 수정 골렘을 죽이기 위해서는 데미지가 좀.. 세야되여..ㅎㅎ........... 그래서 아마 아이고 하다보면 암이 걸릴것이다..하고 알려주신 것 같은데.

수정 골렘을 잡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2명의 포지션이 배분됩니다. 여기서 아셔야될 것은 수정골렘을 잡고 난 야금지는 최대 5번이 채집 가능하다는거.


1. (공)격수 - 직접적으로 골렘을 공격해 잡는 사람. 손이 많이 가고, 또 힘들기 때문에 이 사람이 대개 3번의 채집 기회를 얻습니다.
2. 풍(년)가러 - 채집 성공률과 속도를 위해 악기 버프스킬 중 하나인 풍년가를 끊임없이 불어주는 사람을 말합니다. 대개 2번의 채집 기회를 얻습니다.

여기서 풍년가를 부는 사람은 가능하다면 채집량을 위해 행운을 더해주는 '페스티벌 푸드(1랭)'을 많이 제작해가서 버프에 도움을 주는 편입니다. 격수가 제공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왜 격수가 더 많은 횟수를 가져가느냐 하면, 풍년가는 적당히 악기 개조+인챈트 하고(대개 리라) 1랭or 마스터 찍고..그러니까 '음유시인' 파트만 다 확보해주면 3번 채집하는 정도의 속도를 누구나 뽑아낼 수 있습니다. 게다가 혼자서 쓰기도 해야되다보니 악기 버프는 대부분 1랭인 것에 비해 격수는 그 몹을 잡기 위한 스펙을 맞추는게 좀 어려워요. 그래서 격수가 더 많은 횟수를 얻습니다 ㅎㅎ ... 게다가 채집 횟수가 최대 5번이라서.... 약간 불공평하게 나눠질 수 밖에 없는 구조지요.

물론 여기서는 '수정골렘'만 설명하였으나, 시트롤이나 낚시 등ㅇ르 통해서도 다양한 교역품을 구할 수 있습니다. 단지 제일 효율이 좋다고 말하는게 수정이고, 수정노기라고까지 카테고리를 따로 부를만큼 유명하기 때문에 수정 위주로 설명드렸습니다.

3. 두카트는 어떻게 사용하는가?

두카트는 직접적으로 교환이 불가능한 돈이기 때문에 두카트로'만' 살 수 있는 (비싼) 물품(ex)피아노, 인챈트, 신비로운 세공도구 등)을 구매해서 사람들에게 골드를 받고 파는겁니다. 대개 모든 서버가 1:4 정도의 시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 같은데, 예를 들어 피아노가 250만 두카트라면 그걸 두카트를 주고 사서 1천만 골드에 사람들에게 팔 수 있는거에요. 수요가 많은 물건이라면 더 비싸게 팔 수도 있습니다. 시세에 대한 정확한 감각은 마비노기 거래카페나 거뿔을 잘 살펴보시면 파악하실 수 있을거에요.


다른 궁금한 점 있으시면 리플달아주세요 ^^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