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대학 다닐때 교양으로 한국역사에 관한 강의를 들은적이 있었습니다. 학기말 레포트 과제가 일본인들이 흔히 주장하는 - 저 교수(?)라는 사람이 주장하는 - 식민지 지배가 조선의 경제발전에 기여했다 : 라는 것에 대한 조사였는데.
식량침탈이나 창씨개명 등의 문제는 증거자료도 많으니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다들 아실겁니다.
문제는 경제발전 - 그들이 지배할 당시에 그 전보다 경제가 발전되었다 하면 그건 어느정도 이해가 갈 수도 있습니다. 단, 한국인들을 위한 것이 아닌 그들 자신(일본인들)을 위한 경제발전이었을 뿐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수탈해간 식량만 하더라도 엄청난 양이었으니까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 " 지금 한국 경제의 성장은 일본의 식민지 지배시 이뤄놓은 경제성장 때문이다. " - 이건 뭐냐? 한마디로 x소리입니다. 왜 x소리냐. 이건 한국인이라면, 나이 좀 있으신 분들의 부모님들은 누구나 겪으셨을 6.25전쟁 때문입니다. 모든 시설의 50% 이상이 무너진 이 전쟁으로 인해 경제발전이고 뭐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했던게 대한민국입니다.
오히려 6.25 당시 미군에 군수물자를 납품하면서 전후 복구는 물론 경제성장을 이룬 것은 일본입니다. 우리를 침탈했던 인간들이 우리의 전쟁을 이용해 경제성장을 이룩해 놓고서는 경제발전이 자기들 덕이라느니.. 독도 문제하며, 역사문제까지.. 정말 인간들이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긴 국내에도 많이 있군요. 만원짜리, 승조 등등.. 수학공식을 만들어? 수학공식 만들기 전에 인간부터 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그들을 추종하는 일부 찌질이들.. 이제는 깨끗이 청소해야 할 때입니다.
지금 우리는 과거를 똑바로 바라보아야 하고 잘못된 점을 고쳐나가야 할 때입니다. 몇 년이 걸리던지 몇 백년이 걸리던지요. 과거를 알지 못하고 잘못된 점을 고쳐나가지 않는 한 우리는 언젠가 또 다시 일본에 의해 침략을 당할 수 있고, 저런 인간들에게 나라 팔아먹을 기회를 다시 한번 주는 것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