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jtbc의 스탠스
게시물ID : humorbest_140913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Ronaldo9
추천 : 141
조회수 : 6635회
댓글수 : 22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7/04/05 23:01:10
원본글 작성시간 : 2017/04/05 21:51:40
일단 기본전제는 문재인에게 호의적인 언론은 없습니다. 오로지 팟캐스트 뿐이죠. 그렇다면 지금 가장 신뢰받는 jtbc는 문재인에게 어떤 스탠스일까요? 반문입니다.
지나치게 확신한다고요? 4.5 자 뉴스룸에서 안철수가 다뤄지는 비중을 생각해 보십쇼. 답은 나옵니다. 그렇다면 왜 손석희는 이런 행동을 하는가에 대한 의문이 남습니다. 기본적으로 손석희는 정치 양비론자입니다. 특별한 정치적 스탠스를 갖는 걸 넘어 정치권에 비판적이죠. 이점이 보수언론인 중앙일보에서 버틸수 있는 중요한 지점이죠. 
문제는 기자들의 성향 그리고 부장 과장급 임원들의 스탠스입니다. 그걸 가장 잘보여주는 것이 바로 뉴스현장,정치부회의 즉, 비프라임타임 뉴스입니다. 대놓고 언론사의 성향을 보여주죠. 우리가 잊지말아야 할 2가지를 정리하자면 첫째, jtbc기자들은 중앙일보 기자들이다. 둘째, 손석희는 굉장한 압박을 받고 있고 투쟁중이며 정치양비론이라는 스탠스로 버티고 있다.
결론적으로 손석희는 훌륭한 언론인입니다. 때문에 과한 비난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에게 문재인에대한 객관성을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그건 손석희의 문제가 아니라 언론환경의 문제이고 우리의 아픈 지점입니다.
우리는 힘든 싸움을 하는겁니다. 김병기,조응천을 영입하고 네이버 임원출신을 영입하고 주류보수언론인들을 데려오는 가장 큰 이유는 너무나 기울어진 언론환경에서 대응하기 위한 대비책입니다. 문재인은 알고 있습니다. 자신이 인터뷰하고 있는 언론사 중 단 한군데도 자신의 편이 없다는 것을... 노무현이 당한것처럼 당할수는 없습니다. 어떤 어려움과 위기속에서도 끝까지 문재인을 지지하고 믿는게 유일한 방법입니다. 투표합시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