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독(주독, 酒毒) 푸는데 신비한 효능을 가진 약초
- 헛개나무 또는 지구나무(枳 木) -
◎ 헛개나무(지구)의 효능은 알콜성 간염, 간경화, 지방간, 황달, 당뇨, 혈압, 갈증해소, 대·소변 기능(방광염, 변비) 등에 좋은 작용을 하며, 특히 술독(酒毒)을 푸는데 불가사이 하다고 할만큼 신비한 효력을 발휘합니다. 헛개나무(지구)의 잎이나 줄기, 열매 등을 술독에 넣으면 술이 발효가 되지 않고 술의 알콜 성분이 없어지며 물이 되어버립니다.
◎ 헛개나무(지구)의 잎이나 줄기, 열매를 차로 끓여 드시면, 술을 웬만큼 마셔도 잘 취하지 않고, 술에 취한 사람도 금방 깨어나며, 술을 드신 후 속이 쓰릴 때 헛개(지구)차를 드시면 속이 풀리고, 속쓰림이 없어집니다.
◎ 알콜 중독으로 간에 손상이 있으신 분은, 헛개나무차를 꾸준히 끓여 드시면 웬만한 술병은 거의 다 고칠 수 있습니다.
◎ 헛개(지구)의 맛은 달고, 시며 성질은 평하고 심경, 비경작용, 갈증해소, 번열을 없애며, 목을 풀고, 대·소변을 잘 볼 수 있게 하여, 예로부터 민약으로 술독을 푸는데 쓴다고 의학사전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 헛개나무(지구목)은 우리나라의 유일한 보물이며, 특산물입니다. 지금은 중국, 일본에서도 재배하지만 약효는 우리나라에서 재배된 것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현저히 떨어지는 등, 큰 차이가 납니다. 헛개나무를 재배하실 분은 우리 나라의 것을 재배하여야 겨울에 추위에도 강하여 등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 복용방법 : 잎, 줄기, 열매 등을 잘 건조하여 물 1되에 30∼40kg 정도 넣고 15분 정도 끓여서, 1회 1컵씩 복용합니다. 여름에는 끓인 후 냉장고에 보관하여 시원하게 드시면 더욱 좋으며, 술을 많이 마셨을 때는 잠자기 전에 1잔, 아침 공복에 1잔 드시면 술냄새도 나지 않고 속쓰림도 없어집니다.
도움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