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 대한 내용을 현실적으로 생각해봣지요
예를들면
라그나로크 아시나요 그라비티에서 서비스한 (아직도하고있는.. 미케 거진 졸업반되고 접은지 꽤됫는데 지금은 160까지 나왓데요;;)
거기는 어질리티와 덱스터리티를 올리면 케릭터의 공격속도가 올라갑니다
aspd인가 이수치로 나타내고 190인경우 초당 3.5회인가 기억이 가물가물 아무튼 199인경우 30번을 때렸죠
고 1시절 밤새 게임을 하다가 문득든생각
'이 캐릭터들은 멀먹고 자랐길래 이 무거운 도끼를 들고 이렇게 빨리 때리냐? 도대체 때릴때마다 얼마만큼의 충격이 가해지나?'
....
이 문제를 해결할려면 우선 이것을 간단하게 모델링 한 후에
기본적으로 에너지에 대한 개념을 알아야하고 토크, 운동량등 여러 어려운 개념의 이해가 필요하죠
지금다시 계산하기는 그런데... 제 기억상으로 키 180에 다리길이 90인가에 팔길이 70인가?? 잡고
199공속으로 2m 길이 40kg의 봉을 휘두를때 거진 소형 전술핵이 터지는 효과가 난걸로
기억해요. 이거 거진 1년은 걸린문제 ㅠ.ㅠ.. 물론 이게 맞는지 검증은 쪽팔려서 아무한테도 못보여줫지만 ㅋㅋㅋ
이거때문에 물2를 선택하게 된....
아무튼!!
게임생각에 집중이안되시는분들
가끔 이런식으로 게임 내에서 관심을 가져보는건 어떤가요
굳이 이런거말고도
예를들면 내 캐릭터가 데미지 3배가 뜰확률이 20%이고 내 데미지가 1~355일때 피 20000에 리듀 xx인 몹에게 보통 몇방을 때려야 뒤지니?
그리고 5방만에 뒤질확률?? 머 이런식으로요
(이걸 제대로 이해할라면 컴퓨터의 렌덤변수에 대한 개념을 알고있어야하고... 그후에 확률밀도함수등 ....
행렬에대한 전반적인 개념도 잡혀있으면 좋구요...
즉 이거를 풀다보면 이러한 개념들이 다~~잡힌다는겁니다!!!)
fps게임하는데 내가 옆으로 이동하면서 탕쏘면 내총알은 도대체 어디로 처맞느냐??
(이거는 물리학과 많이 관련된건데... 흔히 탄도학이라고하죠?;;;;)
일상생활에서 모델링하는 연습도할수있고 게임하면서 공부할수도있고 좋지요...
역시 공부의 길은 가까운곳에있습니다
과제하다가 정신나가서 글적어봅니다.
글쓰는거 도저히 못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