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운전시장에 몸을 담고 있다보니
다음카카오의 대리시장 진출에 대한 궁금증과 과연 성공할 것인가에 대한 생각이 많습니다.
현재 다음카카오가 O2O시장에서 카카오택시를 필두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는 이미 작년 5월부터 O2O시장에 대한 참여여부가 내부에서 끝난것으로 보이는데
그 근거는 특허청에 카카오택시, 카카오대리운전, 카카오퀵 등의 상표등록을 신청한 것으로 확인 하였습니다.
다음카카오택시는 예상보다 높은 파급력으로 콜택시 시장을 점유하였고
그 기세를 몰아 다른 자동차 서비스 시장에 참여하려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러나 다음카카오가 성공할 수 없는 이유가 너무 많습니다.
대리운전 업체 자료를 바탕으로 자료를 작성하였고
20년간 고객과 대리업체 그리고 기사들과의 관계가 그렇게 쉽게 바뀌지 않는 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다음카카오가 택시와 대리운전 시장을 비슷하게 생각한다면 안된다는 내용인데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의 의견도 듣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