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많이 알아보고 컬러테스트도 해보고 했는데 전 정말 제 톤을 모르겠어요..ㅠㅠ
그래서 제가 사용하고있는 색조등을 바탕으로 조언 좀 부탁드릴게요..ㅠㅠ
가을웜인가 싶다가 또 겨울쿨인가 싶다가 ..ㅠㅠ
톤을 모르다 보니 악!!존예!!하고 샀다가 시망인 경우도 많구요 ..ㅠㅠㅠ
우선 저는 속쌍에 동글동글한 얼굴형이고 머리나 눈썹은 진한 검정색이에요.
어떨 때 보면 피부가 노란끼가 있는 거 같은데 홍조는 좀 많아요.. 금방금방 촌년 되요.
어울리는 립 색깔은
버건디 엄청 찌인~한 버건디 색깔 항상 립스틱 신상 라인 나오면 제일 찐한 그런 포도주 버건디 색깔이 잘 어울려요..
그다음으로 레드계열 잘 어울리는데 다홍끼가 없는 새빨간 레드가 잘어울려요. 다홍색이 들어가도 안 어울리진 않아요!
그.. 마몽드 벨벳레드 크리미 틴트 컬러밤 립펜슬은 제가 보기에는 어울리는 거 같아요!!
얼쓰 올리면 음영 딱 들어간거같고 이쁜데 에뛰드 카페라떼나 삐아 오곡시리즈 음영색 (노란끼 많이도는) 은 음영컬러로 잘 안 맞는 것 같아요..
그겨울 바람이분다 에서 유행 탔던 송혜교 립스틱이라는 라네즈 베이지쉬폰 별로 안어울려요..
기본적으로 베이지색 계열 ( 붉은 기가 없는.. 피치스톡이나 ) 립스틱은 그냥 토인되요..
아 그리고 형광핑크는 괜찮은데 흰끼도는 분홍색계열 립도 안어울려요..
기본적으로 쨍한 느낌의 색들이 어울리는것같아요
차차틴트는 애매해요...베스트도 워스트도 아닌 그저 그런..?느낌!
완전히 코랄계열 립은 어울리지 않는거같아요. 아리따움 허니멜팅틴트 코랄캔디 처럼 코랄색이 도는 정도는 괜찮아요!
피부는 노란끼 많이도는 (아르마니 디자이너리프트..) 파운데이션은 많이 동뜨는 정도는 아닌데 많이 노래지는 것 같아요
홍조때문에 노란 베이스의 파데를 써야한다고 생각했는데 그런 파데 쓰면 노란끼가 보이고
오히려 핑크베이스의 파데를 쓰는 게 얼굴은 더 자연스러워 보이는 것 같아요
더 정보를 쓰고 싶어도 참..ㅠㅠ 톤 구별하는 게 어렵네요
확실하게 구별해보고 싶어서 톤별립스틱정보 보고 자연광에서 보고 그랬는데도 전 진짜 색맹인지 모르겠더라고요.ㅠㅠㅠㅠㅠ
딱히 심하게 안 어울린다거나 이거다! 싶은 게 없어요 ㅠㅠ
이런 글을 올려도 되나 많이 고민했는데 제가 많이 정보 적고 도움 주실 수 있으면 코멘트라도 듣고싶어서요.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