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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물ID : civil_14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가라★
추천 : 2
조회수 : 2247회
댓글수 : 10개
등록시간 : 2010/10/02 16:45:10
1. 외교 버그. 이미 끝난 외교 관계가 계속 이어진다. 이게 가장 큰 문제
2. Wealth랑 Research는 겨우 노동력의 10%만 떼어준다. 젠장! 하란거야 말란거야? ㅡㅡ; 100%로 바뀌어야 정상인듯. 안그러면 계속 적자에, 인물들 희생해서 황금기만 노려야함. 희발
3. 일꾼을 자동화 시키면 농경지는 안짓고 교역건물만 짓는다. 이유는 2번에 나왔음. 돈이 계속 적자니까... 인구가 안늘어남... 인구가 부족해서 배치도 적고 수입도 적어짐... 어쩔...
4. 유닛이 행동 끝난 녀석들에게 둘러쌓이고, 겹쳐져 있다면 삭제할 수 밖에 없다. 이건 뭐...
5. 기타 버그들 너무 많다. SAM으로 건물 때리면 미사일이 깜빡거리면서 오래걸려야 점령한다. 아니 기관총 난사는 왜 안하지?
6. 적들 문명이 너무 빨리 제거된다. 후반에 가면 다른 대륙은 이미 한 문명이 점령해버렸다. 뭐냐?
7. 현실적으로 Culture와 Science로 이길 수가 없다. 시간이 부족. 이거 겨우 할만하면 시간제 승리 같은걸로 끝남. 20여개 도시에 컬쳐건물 다 지었음에도 불구하고 소셜 폴라이시 3개 겨우 다 찍은 1인
8. 아니 왜 게임 설정 기능을 이리 줄여놨냐? 어쩐지 용량이 작더라
9. 접근성을 쉽게하라고 했지 재미를 떨어뜨리라곤 안했다.
10. 만들다 만 느낌. 문명 4 오리지널은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끗
사일런트힐님의 글에 반박달았지만, 결국 내가 생각하도 문명 5는 문제가 많은듯 생각해보니 문명 4 시스템을 잊고 있었당 ㅋ. 전투가 그나마 재밌어서 문명 5를 감싸줬나? 힇 다시 생각해봐도 문명 4보다 한참 뒤쳐진 시스템. 발전된건 그래픽과 전투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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