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명박 "작통권 환수땐 차기정부 재협상해야"
게시물ID : humorbest_14310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피식...
추천 : 18/3
조회수 : 852회
댓글수 : 7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6/09/05 21:03:34
원본글 작성시간 : 2006/09/05 15:40:08
이명박 "작통권 환수땐 차기정부 재협상해야" 
[연합뉴스] 2006-09-05 14:49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한나라당의 차기 대선주자 중 한명인 이명박(李明博) 전 서울시장은 5일 "전시 작전통제권이 조기 환수될 경우 다음 대통령이 누가 되든 국익을 위해 재협상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전 시장은 이날 KBS라디오 시사프로그램 '라디오 정보센터 박에스더입니다'에 출연해 "국가간의 협정을 바꾸는 것은 어렵지만 전시 작통권 환수는 한국으로서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 문제에 대해 (차기 정부에서) 미국을 설득시킬 필요가 있다"고 밝힌뒤 '대선 공약으로 내세울 수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노무현(盧武鉉) 대통령이 전시 작통권 환수를 주장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서는 "다분히 정치적인 목적을 갖고 내놓지 않았나 의심할 수 밖에 없다"면서 "국익차원에서 보면 도움되는 것이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열린우리당 김근태(金槿泰) 의장이 추진중인 '뉴딜'과 관련, "과거와 달리 친기업적인 방안을 내고 경제가 어렵다는 인식을 한 것에 대해선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면서도 "다만 기업이나 노동계를 찾아가기 전에 현 정부와의 타협이 우선돼야 한다"고 꼬집었다.

그는 당내 대권 경쟁자인 박근혜(朴槿惠) 전 대표와 차기 대통령과 국무총리직을 나눠 맡는 형식의 협약이 필요하다는 일부 지적에 대해서는 "좋은 방안 가운데 하나지만 자칫 '정치 야합'이란 소리를 들을 수도 있다"면서 신중한 입장을 나타냈다.

이 전 시장은 이밖에 최근 박정희(朴正熙) 전 대통령에 대한 잇단 언급과 관련, "저의 생각이라기 보다는 현재 상황에 실망한 많은 사람들이 강력한 리더십에 대한 향수를 갖는 것이 아닌가 본다"고 덧붙였다.

[email protected] (끝) <모바일로 보는 연합뉴스 7070 NATE/ⓝ/ez-i>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MF당시.
조건이 넘하다해서 재협상해야한다고 했다가 
언론에서 하도 씹어대서
재협상 안하겠다는 서명들 받은 일 있지만

이건 또 머하자는 플래인고..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