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메이플을 하기 위하여 시간을 냈습니다.
네. 시간이 남아서 한게 아니구요. 여친 있는데 겜할려고 안만났습니다 (정색)
메이플 광고를 보면서 캐시템이 사라졌다는 뉘앙스로 말을 하길래 기존 유저는 어쩌고?
하면서 접속을 해보니 캐시가 사라지긴 개뿔. 그냥 마일리지 시스템이 생겨난것뿐...
마일리지 시스템
필드에서 사냥을 하다보면 가끔 네임드몬스터 비슷한놈이 출몰합니다. 이놈을 잡을 경우 '마일리지 꾸러미'를 드랍합니다.
제가 꾸러미를 사용해서 얻은 마일리지는 50, 60, 70, 60, 50. 거꾸로 해도 똑같습니다.
대략 290 마일리지죠. 암것도 못사요. 재일 싼 에피의 상자던가 (까면 템을 주는 척 유혹해서 유저들을 뜯어냄) 그게 300마일리지.
참고로 필드에서 얻을 수 있는 '마일리지 꾸러미'는 1일 5회가 한계이며 이건 계정단위이기 때문에 여러 캐릭터로 작업하는게 불가능합니다.
또 얻을 수 있는 방법이 테마던전 클리어(보스잡기)를 하면 퀘스트가 완료되면서 마일리지를 약간 줍니다.
제가 검사-페이지-나이트(60)가 되면서 클리어 한 테마던전은 요정학원과 골드비치, 리에나 해협. 세가지로 모두 클리어 후 마일리지를 받아
어제 모은 마일리지는 400마일리지.
그외 다른방법이 있는듯 한데 안찾아봄.
몬스터 레벨개편과 룬시스템
레벨개편으로 사냥터에 혼란이 온다. 30까지 믹골잡으면 되는 게임이 믹골 미니던전도 없어지고 믹골 레벨이 17로 다운되면서 혼란...
대신 메이플 길라잡이라는게 생겨서 추천 사냥터 지역으로 자동 워프를 시켜주더라. 대륙이동에도 용이함.
추천퀘스트라는 버튼도 있는데 그냥 초반부터 주는 퀘스트 열어보는창. 참고로 난 초반 마을퀘스트를 안해서 렙 60때까지 추천 퀘스트 눌러보면
초반에 주는 퀘스트 그대로더라...
룬 시스템은 나름 신선한데 쿨타임 너무긴듯 ㅠ
필드에 등장하는 룬에 말을 걸면 방향키로 펌프를 한 뒤 룬마다 다른 능력의 버프가 걸리고 일정시간 경험치가 2배가 된다.
내가 본 룬은 신속의 룬, 재생의 룬, 파멸의 룬. 앞의 두개는 버프 계열, 파멸의 룬은 필드 몹에게 데미지를 주더라.
경험치 2배는 동일. 3분정도 되는듯하며 15분의 쿨타임이 있다.
대충 추천하는 사냥터는
1-10 : 튜토리얼
10-20 : 믹스골렘
20-30 : 커즈아이 (몰리는곳이 있다. 섭첸하면서 학살하자)
30-40,45 : 테마던전 요정학원. 대략 40~45사이까지 업한다.
40,45~50,55 :테마던전 골드비치 역시나 50~55사이까지 업한다.
50,55~60 : 테마던전 리에나해협 맵 이동방식이 특이한것 외에 별다른 신선함은 없다. 할머니의 욕이 아주 구수하다. (이지 자쿰도 좋다)
이지자쿰으로 자투를 노릴 수 있고 경험치도 쏠쏠라라쏠쏠미하다.
장로가 바로 이동시켜주더라.
.
.
.
메이플 말이지 점점 유저가 이용하기 편하게 간편화시켜주는데 이러다가 프리메이플마냥 맵 하나에 npc 다 몰아넣고 운영하는거
아닌지 모르겠다 -_- 프리 메이플 해본사람은 알듯. npc클릭한번에 거의 다 되는데 메이플이 이렇게 간소화시키다간
프리메이플되는게 아닌가 싶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