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디 물어볼때도 없어서 오유에다라도 물어보고 싶어서 글남겨봐요..
저희 아빠가 술문제가 좀 있어서 그 동안 근 20여년 넘게 가정폭력은 물론 언어폭력까지 당하고 살아왔습니다. 현재는 저희가 힘으로 아빠를 제압할수 있어 상관없지만, 언어폭력은 게속되며 술을 먹고 가족들에게 직접적 신체적 폭력은 가하지 못하지만, 술취한후 가게에서 행패부리고 경찰서에 간다던지, 돈을 요구한다던지 기타 등등의 다른 물질적 피해또한 입히고있습니다.
현재 아버지는 무직이시고 막노동을 간간히 나가십니다. 하지만 어머니와 산 30여년이 넘는 세월동안 생활비를 부담한적이 없고 실질적 집안에 가장은 어머니 십니다.
수입이 없는데도 술을 마시기위해 돈을 꾸고 돈을 달라하는등, 알콜 의존도가 높습니다.
지금까지 행패와 많은 사건사고를 수습하기 위해 벌금도 돈이없는 아빠를 대신해 어머니가 부담하셨습니다.
몇년전 어머니가 이혼을 요구하셨지만 아버지는 거절하셨습니다. 이후 이혼얘기가 나오면 회피를 하고 질문에 대답을 안하고, 설령 대답을 한다한들 술을 먹고 정신이 온전치 못한 상태에서 하는 얘기라 소용이 없습니다.
이제 제가 나서서 문제를 해결하려합니다. 알콜치료를 감행할 돈도 시간도 없습니다.
서로 각자의 삶을 사는게 제 어머니를 위한 길인거 같습니다.
어머니는 아버지와 이혼을 하신다해도 나중에 집에 찾아오거나 전화오거나 하면 어쩌냐 하는 후일이 두려우신거 같습니다.
제가 궁금한거
1. 지금 상황들이 이혼사유로 합당한지
2. 합당하면 합의이혼이 아닌 강제 이혼이 가능한지
3. 이혼을 하기 위해 준비해야할것은 무엇인지
4. 강제 이혼의 절차 (강제이혼?이 아니라면 현재 가능한 이혼의 절차)
5. 이혼 관련 절차시 드는 비용
6. 이혼 후, 전 배우자가 위협이나 물질적요구를 할시 법적 대응을 할수있는지 할수 있다면 관련 법은 무엇인지
- 추가로 이혼 제가 나서서 해결할수 없는건가요? 대신이라도 해결하고 싶어요 .
아버지께서 감정적 호소를 많이 하십니다. 하지만 저희는 눈에 귀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무기력하고 화만 나는 상황이 게속되 이젠 서로가 너무 지쳤습니다 뿌리를 뽑아야할껏 같습니다.
지금 혹시 도움이 될까봐 아버지가 술을 먹고 들어오실때마다 동영상 촬영을 게속하고있습니다.
최근에야 시작해서 자료는 몇개 없습니다.
나중에 더 궁금한건 제가 찾아보겠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
이렇게 네이버 지식인에 글도 썻는데 여기에도 써보는게 좋을꺼 같아서 글남겨봐요.. 게시판 맞게 작성한지 모르겠지만 틀렸더라도
미워말아주세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