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괜찮은 아이디어
게시물ID : humordata_143892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세멘
추천 : 11
조회수 : 914회
댓글수 : 16개
등록시간 : 2013/08/27 17:07:21
 
사람들 편의를 위한 아이디어...
돈도 많이 들지 않을듯.
이 동영상의 40초부터 나오는 부분은 삼성역 6번출구 계단 문제가 생각이 남.
이렇게 해결해도 되지 않을까 싶네...
 
 
삼성역 6번.jpg
 
삼성역03.jpg
 
아래 기사 인용.(원문 http://baby.momsdiary.co.kr/news/index.html?mode=view&no=12380)
삼성역 5, 6번 출구 계단은 엄마들뿐만 아니라 장애인, 노약자 등에게도 불편한 곳으로 꼽힌다. 휠체어 장애인을 위한 휠체어리프트가 설치돼 있는데, 이 휠체어리프트는 고장이 잦고 느려 장애인들이 기피하는 시설이다. 목발을 사용하는 장애인들과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도 계단이 불편하다고 호소한다.
하지만 서울메트로 측은 구조상 문제, 예산 문제 등으로 경사로 설치는 어렵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기존 계단에서 경사로를 설치하려면 관련법에서 규정하는 최소 12분의 1 경사가 확보돼야 하고 30m 이상의 경사로가 설치돼야 한다. 하지만 천장이 내려와 있는 구조라 경사로를 설치하면 (두 곳이) 맞물려 버려서 사람이 기어갈 정도의 높이로밖에 확보되지 않는다”며 “천장 자체가 도로와 닿게 돼 있고 도로 노면과 몇 미터 안 되기 때문에 천장을 올릴 수도 없다”고 설명했다.

서울메트로는 궁여지책으로 문제의 계단 옆쪽에 경사로나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는 방법을 고민하기도 했지만 예산 확보 등 현실적인 문제로 이것도 실행에 옮기지 못하고 있다고 전했다. 계단의 높이만큼 간이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것 또한 10억 원 이상 소요되는 공사라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다는 게 서울메트로 측의 입장이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공식 방안은 아니지만 코엑스에서 지하철로 내려오는 계단 위쪽 벽면을 뚫어서 경사로를 설치하는 방법이 있는데, 그 안쪽에는 케이블, 단말기, 배전기 등이 있어 이전해야 하는 상황이다. 또한 굴착공사를 포함해 18~20억 원 가까이 든다. 예산이 한정돼 있기에 우선순위를 고민할 수밖에 없다. 저희 자체 예산만으로 하기엔 힘든 부분이 있다”고 전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