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중국 스마트폰 판매 1위 등극, 세계 스마트폰 판매 3위 등극은 우연이 아니었군요.
세계 최대의 시장을 홈그라운드로 둔점.
매출 10% 이상을 투자하는 투자원칙.
소비자중심, 직원중심의 운영원칙.
이상이 오늘자 매일경제에서 분석한 화웨이 돌풍의 내용입니다.
기사에서 언급한 내용을 좀 더 심도있게 파고들어가면,
화웨이는 부품생산과 스마트폰 조립의 자급이 가능하고, 온오프라인, 보급형, 고급형 투트랙 전략이 성공적으로 뿌리 내렸다는 점,
해외진출시 지역 문화, 정서에 잘 녹아내린 점, 2014년 수익의 약 15%를 연구개발에 투자할 만큼 기술개발에 역점을 둔 점(4g 핵심기술 25% 보유)
등이 화웨이의 성공비결이라는 평가가 있습니다.
모든 직원들이 회사의 지분을 골고루 나눠 보유하고 있는 회사...이런회사가 성장하지 못할 이유가 없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