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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ㅂ.ㄹ] -> 발,벌,볼,불,블,빌
게시물ID : humorbest_14535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차녕이~^^*
추천 : 48
조회수 : 3431회
댓글수 : 3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6/09/27 17:02:26
원본글 작성시간 : 2006/09/27 16:03:35

[천년을 살 것처럼 계획하고, 하루 살다 죽을 것처럼 실천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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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ㅂ.ㄹ] -> 발,벌,볼,불,블,빌

 

모든 것은 단순한 것에서 시작한다.

사람 몸도 세포 하나에서 시작한다.

모든 것은 단순한 것에서 시작하여 차차 변화 발전 한다.

언어도 그렇다 할 것이다.

가장 단순한 언어는 사람이 무의식적으로 내는 소리다.

이것을 보통 [으] [어] 등으로 표현 한다.

그런데 사실은 [으] [어]가 아니라 [ㅇ.]이다.

 

[ㅇ. -> 아,어,오,우,으,이]

 

(한글의 뛰어난 점 중 하나가 이렇게 모음의 변화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는 것.)

 

원시석기시대에 난방이 별로 없어서 밤새 추위에 떨다가

태양이 떠오르기 시작하면 너무 반가워서 [ㅇ.]! 하는 감탄사가 나왔을 것이다.

그리고 태양이 다 떠올라서 정말로 따뜻해지면 좀 더 강한 감탄사인 [ㅎ.]! 가 나왔을 것이다.

그러면 안심하고 웃음이 나온다.

 

하하하 허허허 호호호

 

[ㅎ. -> 하,허,호,후,흐,히]

 

( 지금도 감탄사는 [아하~!]) 

 

한글은 ㅇ 에다가  二 를 붙여서 ㅎ 라 표현한다.

두글자의 상관관계를 모양으로도 확실히 보여준다.

 

ㄴ ㄷ ㅌ

 

ㄴ의 센소리가 ㄷ  (ㄴ 에다가 ㅡ 붙여서 ㄷ)

ㄷ의 센소리가 ㅌ  (ㄷ 에다가 一 붙여서 ㅌ)

 

이렇게 한글은 글자의 [발음 상관관계]를 모양으로도 확실히 보여준다.

이러한 글자는 전세계에서 한글밖에 없다.

그래서 영국 리스대학의 제프리 샘슨(Geoffrey Sampson) 교수 등은 한글을 단순한 표음문자가 아니라 자질문자(feature system - 특별한 문자)라 표현하고 있는 것.

1997년 10월1일, 유네스코에서 훈민정음을 [세계 기록 유산]으로 지정한 것이 그럴만한 것. 

 

영어로 보면 ㄴㄷㅌ는 N D T

 

N D T 의 모양은 발음의 상관관계를 전혀 보여주지 못한다.

 

ㅁ ㅂ ㅍ

 

ㅁ의 센소리가 ㅂ

ㅂ의 센소리가 ㅍ

 

이 또한 글자 모양으로도 발음의 관계를 보여준다. 

 

( 영어로 보면 [ㅁㅂㅍ] 는 [M B P]

[M B P]는 발음의 상관관계를 보여주지 못한다.)

 

즉 한글은 [아 어 오 우 으 이] 식으로 모음의 '규칙적 변화'를 확실히 보여주고

자음의 발음 관계 또한 모양으로도 보여준다 할 것이다.

 

일본어는 발음이 3백개 정도 밖에 없다.

한자는 발음이 4백개 정도 밖에 없다.

그래서 일본인 중국인은 외국어를 하지 않으면 평생 약 3백개 ~ 4백개 발음밖에 모르고 산다.

한글의 발음수는 최소한 1만 1천개 이상이다.

( 한글 키보드로 조합 가능한 것만해도 1만 1천개)

 

예를 들어 일본어는 [홈런]을 [호무랑]이라 발음한다.

일본 글자에는 [홈]이라는 발음도 없고 [런]이라는 발음도 없기 때문.

[커피]를 [고이]라 하고 [택시]를 [다꾸시]라 한다.

일본어에는 발음 자체가 부족하기 때문.

 

예를 들어 우리가 [밝 벍 볽 붉 븕 빍]

나아가 [뷁] 이라는 말도 쓸 수 있는 반면^^

중국인 일본인들은 [뷁]은 커녕 [밝]이라는 발음도 생각도 못한다.

 

그래서 중국인들은 밝다는 뜻의 글자[白]을 밝이라 못하고 백이라 발음하는 것

 

밝 -> 박 -> 백

 

白 자는 日(해 일) 자에다가 점 하나 찍은 것.

 

태양이 가장 밝으므로 그리 만든 것인데

[일]이라는 발음의 日자에 점 하나 찍어놓고 [백]이라 발음하는 것은

동이족(한민족)이 [밝]이라는 말을 쓰는 것을 따라 쓴 것이라고 본다.

 

중국 고대 책들에 동이족(東夷 - 한민족)을 [白民(백민)]이라 표현하기도 한다.

 

이는 [밝달 사람들]을 한문으로 표현한 것.

( [밝달]은 [밝은 땅]이라는 뜻. 고대에 [달]은 땅이라는 말.(응달 양달 비달(탈)) 

 

즉 [白]은 원래 [밝]이라는 말을 표현한 것으로 볼수 있다.

 

白 에다가 一을 더하면 百이 된다.

 

[백가쟁명(백개의 가문에서 진리를 논하다.)]이라는 말에서도 알수 있듯이 百은 원래 [많다, 전부]라는 뜻이 있다.

 

즉 이는 [밝달문명(동북문명)]에 대한 극도의 경외심이라 할 것이고

 

[밝달문명(동북문명)]이 전해진 것이 [황하문명]이므로 당연한 일이라 할 것이고

 

요새 동북공정인지 만주공작인지에 일부 중국인들이 눈이 확 돌아간 이유가 여기에 있다 할 것이다.

 

 

한자로 해를 일(日)이라 하고 달을 월(月)이라 하는데

이는 알(해), 얼(달)의 변형으로 본다.

 

동이족(한민족)은 원래 또오르는 태양을 [아]라 했고

(지금도 아침(태양이 떠오르는 때), 아이(떠오르는 태양같은 이) 등의 말이 있다.)

 

[아 -> 알] 이 되어 태양같이 둥그렇게 생긴 것을 [알]이라 한다. (새의 알 등)

 

그러므로 日은 원래 [알]로 발음한 것으로 보이고

사실은 [ㅇ.ㄹ] 로 발음한 것으로 보이고

 

[ㅇ.ㄹ -> 알, 얼,]

 

한국인의 뿌리인 음양사상에 입각하여

[양의 ㅇ.ㄹ]은 태양 - 알(日) 

[음의 ㅇ.ㄹ]은 달    - 얼(月) 

 

( [아,오]는 양 - 아버지 , 오빠 

  [어,우]는 음 - 어머니 , 언니, 누이(우이) )

 

 

중국인들이 발음을 잘 못하는 것이 있어서

[얼]을 [우얼]로 발음하다보니 [월]이 되지 않았나 싶다.

중국인들은 [조(趙)]발음을 못해서 [자오]라 하고 [도(道)]를 [타오], [주(州)]를 [저우]라 하는 등

한글자를 한음절로 발음 못하는 것 많다.

 

한국인은 [조][자오],[도][타오], [주][저우] 다 발음할 수 있듯이

한국인은 모든 한자를 [한글자당 한음절]로 발음 할 수 있다.

 

그런데 중국인들은 [한글자당 한음절]로 발음할 수 없는 경우 많다.

이는 한자도 원래 동이족이 만주 등에서 쓰던 것이었기 때문에 [외국어 발음에 어려움이 있듯이] 중국인들에게는 그러한 것으로 본다.  

 

어린아이는 [주어+동사+목적어]로 말하는 경우 많다. 

예를 들어

 

아이 " 나 가고 싶어"

부모 " 어디? "

아이 " 놀이터"

 

이런식으로 말이 서툰 아이는 주어 다음에 바로 동사가 나오는 경우 많다.

그리고 위 글에서 보이듯이 [나는]이라고 할 것을 접사() [는]을 빼고 그냥 [나] 라고 하는 경우 많다.

말을 잘하는 아이라면 " 나는 놀이터에 가고 싶어요." 라 했을 것이다.

 

즉 말이 서툴면

1. 주어 + 동사 + 목적어로 말하는 경향이 있다.

2. 접사(은, 는, 이, 가, 에) 등을 뺀다.

3. 존대말을 모른다. 

 

즉 1. 말의 순서 2. 접사 3. 존대말에 서툴다는 것.

 

위 세가지가 가장 발달한 말이 [알타이어(시베리아 기원) - 한국어 터키어 등]과 시베리아에서 전해진 말로 보이는 [수메르(메소포타미아)어]인데

그 중에서도 한국어가 위 3가지 요소가 가장 발달한 말.

즉 한국어를 제대로 하려면 덤벙대지 말고 아주 [어른스럽게] 해야 한다.  

 

( 한국어, 터키(에게문명)어 , 수메르(메소포타미아문명)어, 아메리카 인디언 등의 말에 '인류문명의 뿌리'로 보이는 [바이칼리안(밝할인)]의 말이 가장 원형 그래로 남아있다 하겠다.)

 

 

동이족은 사람을 태양(해) 같은 존재로 귀하게 여겼다.

 

그래서 사람을 뜻하는 말에는 보통 [ㅇ.]가 들어간다.

 

[ㅇ.] -> 아 어 오 우 으 이

 

아버지

어머니

오빠(바)

언니(언이)

우리

이 - 저이 그이 가는이 오는이

 

원래 동이족은 철저한 음양조화사상의 민족이다.

그래서 남자에게는 보통 양을 뜻하는 [아,오] 를 쓰고 (아버지 오빠)  

여자에게는 보통 음을 뜻하는 [어,우]를 쓴다. (어머니 언니 우이(누이))

 

중국인들이 한민족을 동이(東夷 - 동쪽에 사는 이(夷)족)이라 한 것에서

이(夷)라는 [이] 발음도 동이족(한민족)이 사람을 [이]라 한 것에서 비롯되었다고 본다.

 

사람 인(人)자의 발음이 [인] 인것도 동이족의 [이]라는 말에서 나온 것으로 보고

이는 한자가 원래 중국에서 생겨난 것이 아니라 고대한국에서 쓰던 것임을 볼때 당연한 것이라 하겠다.

 

신화통신이 보도한 만주의 고대 한국 피라미드 바로가기

 

위 링크에서 보면 신화통신이 만주(내몽골)에서 5천년 이상 전의 피라미드를 발견했는데

이 유적에서 쌀 미(米)자의 원형으로 보이는 글자를 발견했다 했다.  

 

우리는 쌀을 [메]라 한다.

[메]는 [머이]라는 뜻.

 

고대로부터 한민족은 [나를 돌보아주는 존재, 높은 존재, 중요한 존재]를 [ㅁ.]라 했다.

 

( 생명을 주즌 존재 태양(해) -> [ㅇ.]

 

[ㅇ.] -> [ㅁ.] -> [ㅂ.]( [ㅁ.]의 센소리)

 

[ㅁ.] -> 마,머,모,무,므,미

 

어머니의 [머], 아주머니의 [머] , 머리의 [머] , 맞이(마ㅈ이)의 [마], 마루(꼭대기-산마루 등)의 [마], 상감마마 등의 [마] , 마님의 [마] 등

 

[ 나를 돌보아주는 존재, 높은 존재, 중요한 존재]를 [ㅁ.]라 했다.

 

만주 즉 [만의 땅]이라는 말 역시 [아주 중요한]이라는 의미로 [만]이라 했던 것.

 

(나중에 한문으로 滿(찰 만)자를 붙여서 표현한 것.

滿(찰 만) 자는 가득차다, 풍족하다,교만하다는 뜻이 있는데

고대에 만주는 풍족하고 수준이 중국본토보다 훨신 뛰어났으므로 [교만하다]는 뜻까지 생겨난 것.

[꽃이 滿開(만개-활짝 핌)하다.]는 표현을 쓰듯이 [활짝 핀] 동북문명에 대한 고대 중국인들의 선망은 대단했다 하겠다. 

쉽게 말해서 약 4천 7~8백년전에 훌륭한 동이족인 [황제헌원씨]께서 중국에 가서 다스리기 이전의 중국은 [만주 즉 동이족(한민족)]에 비해서 수준이 한참 떨어졌다는 것.

( [요순임금]도 [황제헌원씨] 후손. 원래 [씨]라는 말은 극존칭.

그래서 요즘 일부 중국인들이 만주역사가 너무 탐이 나서 눈이 좀 돌아간 듯^^)

 

[ㅁ.] -> [ㅁ.ㄹ] -> 말,멀,몰,물,믈,밀

 

[만주에서 말타던 시절]이라는 말이 있듯이^^ 만주에서 [말]은 없어서는 안될 존재였다.

 

[물]도 사람에게 없어서는 안될 존재. (물없으면 다 죽는다.)

 

[말(언어)]도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

 

고대 한국에서는 용(龍)을 [미르]라 했다.

 

[미르]는 즉 [밀으]

 

여기서 [밀]은 [물(水)]을 뜻하고 [으]는 원래 [ㅇ.] 즉 떠오르는 태양같은 존재를 뜻하는 것으로 본다.

[밀으(미르)] 즉 용(龍)은 [물(水)]에서 승천한다.

 

[밀으(미르)]는 천년동안 하늘에 [빌으]어야 승천할 수 있다.

 

[ㅂ.ㄹ] -> 발,벌,볼,불,블,빌

 

환(한)웅님의 신시(神市) - [벌]

[벌]에서 쓰던 것 -[불(火)]

[불]이 있어야 [발]ㄱ아 지는데

하늘,성인(聖人)에 [빌]어야 하는데 이것은 [벌]에서 배운것.

 

( [성인(聖人)]은 [말하는 하늘], [하늘]은 [말없는 성인(聖人)]

기독교에서는 예수 성인(聖人) 앞에서 [빌]고

불교에서는 부처님 앞에서 [빌]고

원래 종교는 하늘에 성인에 [빌]고 [빌]고 또 [빌]고 하는 것. 

세계에서 한국인이 가장 잘 [빌]어왔다. 

그래서 한국에는 말하자면 없는 종교가 없다. 다 있다.

그리고 한국 국가는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다.

그것도 [동해물이 마르고 백두산이 닳도록 (영원 무궁히)].

이는 한민족의 정신세계가 근본적으로 그만큼 깊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본다.)

 

경남 남해군 가천면 앞바다 신거제대교와 구거제대교 참취 (한국 야생화) 고들빼기 (한국 야생화) 벗풀 (한국 야생화) 연잎 위에 구슬^^ 참깨 분꽃 (한국 야생화)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는 꽃들 우포늪에서 (경상남도 창녕군) 농부의 아침 사진 출처 디시인사이드 출처 http://cafe.daum.net/hankookhistory BGM 전수연 / Sentimental Gr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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