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 정봉주를 ko시켰다느니 뭐 말이 많더군요. 애초에 나꼼수같은건 신뢰하지 않아서 듣지도 않아 정봉주가 평소에 무슨말을 했는지는 모릅니다만 대학생이 나름 국민들에게 신망을 얻는 정치인 하나를 보내버렸다는거에 흥미가 생겨서 트윗으로 잠깐 살펴봤는데...
개인적으로 꽤 괜찮은 친구네요. 성향이 보수인 점만 제외하면 거의 모든 생각이 저와 흡사합니다. 정말 마음에 드는게 단순한 현실정치에 대한 비판이나 지적이 아니라 이론적인 체계가 상당히 잡혀있습니다. 뭐 이건 정외과니 당연한 현상이겠지만서도.. 사실 보수인지도 아직 확신이 서질 않습니다. 본인이 보수라고 말은 했고, 타임라인에는 조중동에 대한 쉴드글이 좀 있긴하지만..(조중동 쉴드같은건 저도 한 적이 있고 하라면 언제든 할 수 있으니 패스)
"따라서 저는 보수가 자유주의를 1/2밖에 받아들일 수 없는 숙명적 한계를 지니고 있고, 진보진영 역시 중세에서 근대로 넘어갔던 시기에서 논의되던 '소유권' 중심의 자유주의를 받아들이지 못했기 때문에 역시 1/2인 셈이죠"
이것과, 좀아까 봤을때 보수주의가 공화주의 가치를 수용할 수 있다고 한게 있었는데 못찾겠네요-.- 이 두가지는 개인적으로 좀 궁금하군요. 저정도 가치관을 지닌 사람이 무턱대고 내뱉을리는 없을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