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몇일전에 G500 을 고쳐보자 (
http://todayhumor.com/?computer_145354) 를 올린 미쿸사람입니다.
저번에 글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G500 을 고치려고 하다가 캐망 했죠..
어쨋든.
G500 을 고치려고 옴론 재팬 D2F-01F 을 4개정도 사놨는데.. 어디다가 쫌 쓰고싶어서
회사에서 몰래 훔쳐온 MX518 마우스의 스위치를 이걸로 교체 해볼까 합니다.
사실 지금 회사에서 MX518 에서 G400 으로 갈아 타서, MX518 은 그냥 회사 책상 서랍에 처박아 놨었는데, 옴론 재팬 스위치로 바꾸고 집에서 한번 써볼려고 훔쳐 왔습니다.
자 사진 갑니다
2 년정도 쓰던 MX518 인데요, 많이 드럽네요. 분해해서 다 청소까지 해봐야겠습니다..
오늘도 준비물은 같습니다.
G500 에다가 새 스위치를 달아놔서.. G500 분해부터 시작합니다.
위에 보이는 검정 스위치 2개를 뽑을껀데요.. 어짜피 이기판은 못쓸거라 그냥 억지로 위 아래 기판은 분리시켰습니다.
뒷모습 입니다.. 사진 위쪽 아래쪽으로 보이는 큰 3 개 납땜을 녹여서 스위치를 분리합니다
제가 수전증이 있어서 그렇지, 납땜을 못하는게 아닙니다. 보시다 싶이 깔끔하게 스위치를 제거했습니다.
분리한 스위치 입니다. 이걸 MX518 에 달아 보겠습니다!
뒷면입니다. MX518 은 G500 과 모양은 같은데 나사가 다른데 박혀 있더군요. 큰 반원형으로된 고무고무를 띄어줍니다
위와 같이 3개만 푸어주면 마우스가 열리는데요..
엌 열자마자 휠이 저렇게 떨어져 나왔습니다 ;;;
어떻게 조립해야되는지 모르겠는데... .....
시작부터 불길합니다
하지만 큰 걱정은 없습니다 이래뵈도 나름 주변사람들은 절 IT 전문가 라 부릅니다 (IT Guy)..
초등학교때부터 프라모델 조립하던 작성자 입니다.
이런건 식은죽 먹기죠. 하지만 이건 나중에 걱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기판을 봅니다
MX 518 은 G500 과 같이 기판이 두개 있지만, 다른점은 두 기판이 선으로 연결되있습니다.
하.. 이걸 보고 얼마나 안심했는지 모릅니다. G500 같은 일이 안일어 나겟죠
근데 저 선이 잘 안나옵니다.. 억지로 억지로 빼보았습니다..
어?
또 망했습니다
이렇게 선 2개다 뽑는 과정에 짤려 버렸네요...
누구한테 달라고 하기도 그렇고 어서 사기도 그렇고..
오늘도 역시 망함
역시 새거가 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