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임무에서 새로 주어지는 유닛이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기는 합니다만, 항상 그런것은 아닙니다. 물론 쓰기에 따라 유용하기야 하겠지만 어디까지나 '유용'이지 절대적인 것은 아니죠. 분열기 임무처럼 절대적인 경우도 있지만 어쨌든-_-;;; 이 임무에서는 그냥 마린불곰에 메딕만 잔뜩 뽑아주시면 됩니다. 골리앗은 의외로 종잇장인데다 공중공격은 잘 하면서도 지상화력이 불행하죠. 마린은 쬐끄만게 잔뜩 뭉쳐서 스팀빨고 투타타타타타 하니 화력집중도가 상당합니다. 거기다 움직임이 잽싸서 사정거리 선에서 아군 유닛을 길막하는걸 막기 위해 적에게 접근하는 것도 수월하죠.. 이 공략은 저처럼 위대한 발컨을 위해 쓰인 공략입니다. 가능한 한 어택땅 위주로 진행하며 업그레이드도 크게 신경쓰지 않고 하실 수 있도록.. 우선 미션 목표가 테라진을 채취하는 것인데요, 일꾼을 보내면 탈다림이 달려들어서 방해하려고 합니다. 뭐 방해하는거야 그렇다 치는데 시작부터 탈다림을 먹으려고 하시면 좀 힘들겁니다. 물론 가까운 순으로 먹겠다 하면 그게 제작진 의도인지 상대적으로 약한 유닛이 나오는 것 같긴 한데 그래도 초반엔 유닛이 적잖아요. 거기다 기지로 탈다림이 시시각각 기어들어오는데 탈다림 드시면서 이거까지 처리하려고 하면 등골 휘어집니다. 일단 시작하면 일꾼 확보에 전념하시면서 배럭에 반응로 달아주고 마린만 적당히 뽑아줍니다. 메딕도 둘정도 넣어주시구요. 일꾼 충원 목표는 각 가스에 셋은 당연하고 미네랄 하나당 2대 SCV, 즉 미네랄에 총 16대 SCV가 붙는 것입니다. 어디서 본 것 같은데 미네랄 하나에 일꾼 둘이 적정이라고 하데요. 잘 모르고 그냥 이렇게 하고 있어요.. 어쨌든 그렇게 모으다보면 탈다림이 제단을 봉인한다고 뭐라고 합니다. 그럼 그동안(잠깐이지만 금방 모입니다.) 모인 유닛으로 가서 때려주시면 되죠. 앞까지 가서 스팀 먹고 피채운다음 돌격하시면 됩니다. 어려울 것 없어요. 다만 봉인팀을 다 깨고 나면 반드시 기지로 돌아와주세요. 종종 적들이 기지로 돌아올때를 즈음해서 공격오고는 합니다. 초반에는 추적자+스카웃 조합이라 약한데, 중반부터 주의하실 점은 적 공격팀에 항상 고위기사가 하나 섞이기 시작한다는 겁니다. 스톰 맞으면 아프니까 쏠 기세다 하면 살짝 유닛을 옆으로 빼주시는것 잊지 마세요. 어쨌든 이걸 골리앗으로 하려고 하면 미칩니다. 맞는 족족 부서지고 고치기도 에라 짜증나죠. 물론 다른 지상병력이 있다면야 좋은 유닛이겠지만 말이죠. 그래서 적당한 타이밍에 4배럭을 올려줍니다.
하나는 반응로 달아주고 마린메딕을 뱉고, 둘은 기술실 달아주고 불곰을 신나게 뽑습니다. 한 세네번정도 막으면 조금 떨어져 있는 곳에서 봉인을 시작합니다. 그런데 여기로 가는 길목은 미니맵 보시면 대충 보입니다만, 여기에 적이 조금 있습니다. 그래봤자 추적자 한기와 스카웃 한기인데 거리도 거리이거니와 잡몹 때리느라 약간 시간이 지체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냥 어택땅 해도 됩니다만 혹시나 방해가 제일 쉬웠어요를 달성하고 싶으시다면 일꾼부터 죽이신 뒤에 잡몹 상대하셔도 충분합니다. 이쯤 되면 화력이 탈다림을 압도하거든요..
위 봉인팀을 꿔먹고 나면 가운데에 탈다림 멀티를 노려주세요. 이쯤에서 적 공격팀에 고위기사가 섞입니다. 타이밍이 아마 지금이었던가 다음 봉인 이후였던가 할텐데 잘 기억나진 않네요. 워낙 금방 녹여서.. 어쨌든 멀티를 공격하다보면 다음 봉인이 뜹니다. 이떄쯤이면 거진 정리되었으니 그냥 봉인팀부터 잡아주신 후, 깔끔하게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왜 여기서 중앙 멀티를 부수냐면, 그 다음 봉인이 이 길을 거쳐야만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적절한 불곰 다음 봉인을 가는 길목, 즉 멀티 바로 뒤에 저런 것들이 있습니다. 원래는 포토 둘만 달랑 있는데 쪼개려고 가면 거신이 갑툭튀합니다. 사실 어택땅 해도 상관없긴 한데 거신은 좀 아프잖아요? 점사 해주셔도 좋습니다. 이번 제단도 시간이 좀 지체됬을테니 프로브부터 점사해서 죽이고 나머진 구경만 하면 됩니다. 다만 공허포격기가 마린에 굉장히 약한데, 이 점을 이용해서 마린들이 공허를 우선 점사해주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공포 데미지가 쎈 편이기도 하구요.. 지금 올리고 있는 스샷은 어째 느긋하게 하다보니 병력이 좀 적은데, 집중해서 하면 이보다 훨씬 많은 병력으로 공격하고 있을 겁니다. 잉여자원 보세요ㅠ
위 스샷에서 보이는 느낌표는 제가 멀티자리 왼쪽 언덕에 감시탑을 만들어서 그렇습니다. 이건 왜 만드냐면 나중에 유닛 이리저리 봉인팀 따라 움직이다보면 기지를 향해 오는 적이 있기 때문인데, 그때 가서 우왕좌왕하느니 미리 적 위치라도 파악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때에 따라선 봉인팀 위치도 알려주고요. 어쨋든 동시에 나타난 봉인팀을 처리하고 나면 위 스샷에서 보이는 느낌표들이 있는 고지대 입구가 보입니다.
으깨줍니다.
그 다음 오는 봉인팀에는 거신이 섞여있습니다. 별거 없습니다. 앞에서 처럼 그냥 어택땅 하셔도 무방하구요.. 하지만 가능하면 거신은 점사해주는게 좋습니다. 마린이 거신한테 쥐약이기도 하거니와, 공포, 스카웃, 드라군이 톡톡 치고 거신이 찍 그으면 두어마리씩 죽어나가기도 합니다. 이쯤부터는 탈다림 화력을 아군이 압도해버려서 금방 녹이므로 피해가 크진 않지만.. 그래도 아깝잖아요.
바글바글 합니다.. 사실 이쯤 진행했고 스샷처럼 되었다면 적 봉인팀 막는건 이미 재밌는 추격전 정도가 되었을 겁니다. 슬슬 테라진 먹어주죠. 토시가 두 곳에서 동시에 채취한다고 제법이군요 이럽니다. 난 세 곳에서 하고 있는데........ 캐리건 꼭 얻으세요 프리티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