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에서 바르셀로나가 패배한 것은 사실이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아틀레틱 빌바오가 그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건데, 관련 내용은 영 없네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아틀레틱 빌바오는 바스크 순혈주의를 고집하고 있는 구단입니다.
때문에 구단에서 영입 가능한 선수는 크게 두 분류입니다.
- 바스크 지방에서 태어났거나 바스크 국적의 부모에게서 태어난 바스크 혈통
- 빌바오 유소년 팀에서 성장한 스페인 국적의 선수
이 때문에 빌바오는 사실상 구단 유스들로만 스쿼드를 꾸립니다. 선수 수급이 정말 힘들죠. 간단하게 생각해서
지금 축게에서 꾸준히 베스트로 가는 이적 관련 루머에 언급된 선수 중에서 아틀레틱 빌바오에서 뛸 수 있는 선수는...
제가 알기론 없습니다. ㅠㅠ
축게 분들이 아실만한 선수 중에 이적이 가능한 선수래봤자 몬레알(아스날), 이야라멘디(레알), 그리즈만(ATM), 알론소(뮌헨) 정도?
(물론 하비 마르티네스나 요렌테도 있겠지만, 애초에 빌바오에서 뛰다 뛰쳐나온 선수들이니...)
아무튼 그 와중에도 레알, 바르셀로나와 함께 라 리가에서 강등당한 적이 한 번도 없는 클럽입니다.
물론 바르샤에 비하면 넘사벽의 인지도를 가졌으니 할 수 없지만, 그냥 이런 클럽이 바르샤를 꺾었구나. 하는 사실만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담으로 1차전에서 아리츠 아두리즈 선수가 기록한 해트트릭은 바르샤가 10년여 만에 처음으로 허용한 해트트릭입니다.
(그 10년여 전에 바르샤 상대로 해트트릭한 선수는 디에고 포를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