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노시팔님이 올리는 게시글에 별로 관심없던 유저에요 그런데 이번 사건보면서 생각하는바를 몇개 써볼게요.
첫째. 비단 이번 사태에서 지적된 문제점은 노시팔님에게만 해당되는것이 아닙니다. 물론 노시팔님이 선두주자?격이긴 하지만 그런 현상 자체였고, 고로 '노시팔님을 저격하거나 비난하는것'은 잘못되었습니다. 노시팔님 한 사람의 잘못이 아니라 지금 이루어지는 현상에 제제가 필요한 경우이기 때문이죠.
둘째. 이번 사태에서 지적해야할 점은 '노시팔이 게시물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일부 게시물의 선정성'입니다. 실제로 저도 노시팔님 변태드립 재밌게 봤고 오유에 간간히 올라오는 섹드립을 재밌게 봅니다. 그러나 일부러 선정성을 노린 제목이라던지 특정부위의 클로즈업 등은 논란의 여지가 될 수 있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유머가 첨가된 선정성이라기보단 선정성 자체를 목적에 두고 만든 것이니까요. 그 수위는 오유의 자정작용으로 타협할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왜? 싸움이 일어나나.
자주 나오는 말이 빠와 까이니 빠와 까로 예를 들겠습니다.
까-노시팔이 문제가 아니라 노시팔이 대표격인 '어떠한 현상'에 대해서 지적되야 할 점을 노시팔의 문제로 돌린다.
빠-노시팔 개인의 잘못이 아닌 것을 주장하며 '정작 다뤄져야 하는 주제(제목과 선정성)에 대하여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올린다.
결국 양 측 모두 핀트를 잘못 잡고 싸우고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문제의 핵심은
'제목과 움짤의 선정성은 논란의 여지가 있는것이 맞다.그러나 그것이 노시팔 개인의 잘못은 아니다.'입니다.
그런고로 양측 모두 비꼬고 비방하기보다는 좋은 타협점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노시팔님, 이런 현상의 잘못을 혼자서 떠안게 된 격이 되버려 화나고 분한 심정 이해합니다. 하지만 비꼬는 식의 대응은 더욱 큰 감정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노시팔님이 스스로 양측의 바른 의견을 들으시고 이 문제에 차분히 대응하신다면 모두가 인정하는 헤비업로더가 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