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문재인 "메르스 초기대응 실패..野지원 아끼지 않을 것"
게시물ID : mers_14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사닥호
추천 : 11
조회수 : 620회
댓글수 : 10개
등록시간 : 2015/06/01 12:48:37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31일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확산과 관련해 “(정부의)초기 대응은 실패한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문 대표는 이날 충북 오송에 위치한 질병관리본부를 방문해 “당초에 전염성이 약하다고 발표했는데 불과 열흘 만에 확진환자가 15명으로 빠르게 확장돼 국민의 걱정이 많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표는 “우리 당 전병헌 최고위원이 첫 환자가 발생했을 때부터 이런 일들에 대해서 경고하고 주의를 환기시켰는데도 이런 결과가 됐다”며 “만약 3차 감염자가 나온다면 정말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될 우려도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환자 중 한 분이 중국에 가있는데 중국에서나 중국으로 가는 경로 사이에 다른 감염자가 혹시 나타나게 되면 우리가 국제적으로 망신스러운 결과가 되니 방역 당국에서는 각별하게 노력해 주셔야 하겠다”고 당부했다.

그 는 “초기 대응의 실패를 보면 신종 감염병에 대해서 대응시스템이 문제있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렇다면 차제에 그 부분도 반성적으로 살펴보면서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시스템이라든지 예산이라든지 인력이라든지 장비라든지 대폭적으로 보강해야 할 것”이라며 “야당의 협조가 필요하다면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출처 http://m.media.daum.net/m/media/politics/newsview/20150531175940608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