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언제나 아이템들은 내가 주울 수 있는 템이 아니다.. ㅠㅠ
2. 튜토리얼 퀘스트로 붉은 곰을 잡으라는 퀘스트가 있었다. 붉은 곰을 저번에 봤었는데, 붉은 곰이 조금 네임드인건가 시간이 좀 지나야 젠이 되었다. 검을 휘두르면서 1/5쯤 깎았나 했는데 갑자기 달려오더니 앞발로 나를 후렸다. 한방에 70이 다네..? 그렇게 또 한번 행동불능에 빠졌다. 다행히 초보자한테 주는 나오의 돌? 비슷한거를 통해 그 자리에서 살아났다. 내 공격력에 비해 너무 세다. 다른 사람들한테 부탁해야 하는 건가 고민을 했다가, 아이스볼트가 그래도 데미지를 주는 것을 알구서 아이스볼트 5차지 + f4번에 있는 어그로 해제를 이용해서 5-7분 정도 전투를 벌였다. 드디어 잡았는데 보상이 AP1이어서 짜다고 생각했다. 붉은 곰을 잡기 전에 갈색 곰을 잡았는데, 10살에 곰을 잡았다고 오른쪽에 뭐가 뜨긴 떴다. 정확하게 뭔지는 잘 모르겠다.
3. 초반에 넘쳐나던 AP가 이제 레벨업을 해야 AP를 준다. 레벨업이 쉬운편이긴 한데(당연히 레벨이 낮으니까), 이제 승급치를 채워도 AP모아서 기다려야 한다 ㅇㅇ. 크리티컬이랑 컴뱃 마스터리 쪽을 많이 찍은 편이긴 한데, 그 윈드밀 스킬을 어떻게 올려야할지 감을 못잡겠다. 반격시 올라가는 것도 사라져서 ???가 2개가 있는데, 강한 애들을 그걸로 잡아야 하는 걸까 생각하고 있음.
4. 저거 연주하는거 곡이 아니더라도 기본적으로 연주가능은 하더라. 곡 쓰는 사람들 대단하다고 생각중. 그리고 그 설명보다가 심화집중?? 이란게 있는게 어떻게 하는 걸까? 하 자캐 이쁜거.. 작곡에 능숙해지면 화음은 어려울 것 같고 멜로디 일부만 넣어서 연주해보고 싶다.
5. 드디어 낚시를 어떻게 하는 지 알았다. 낚시대도 사야하고, 미끼도 사야하는데, 여기서 중요한건 낚시대를 오른손에 미끼를 왼손에 껴야 한다. 낚시대만 끼면 낚시가 안되는군. 낚시 던지고서 쭈그려 앉는 저 자세에 심쿵... 낚시는 의외로 어려웠는데, 다행히 은붕어 2마리랑 체력 50+포션, 나무 막대기, 옷 등을 얻어서 필요없는 것은 잡화점에 팔았다.
6. 스마트 컨텐츠를 통하면 어떻게 스킬?을 얻을 수 있는지 알려준다! 특히 방직이 그렇다. 어제 실을 못만들어서 포기했던 퀘스트를 할 수 있을 거 같다. 양털 깎는 퀘스트를 완료해야 방직 스킬을 준다고 한다. 깎는 도구는 샀는데, 낚시에 빠져서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방직 스킬은 내일(가능하면) 얻도록 하자. 아 그리고 요리 스킬도 얻고 싶은데 잡화점이나 먹을거 파는데나 대장간 가도 요리 도구는 안파는데 던바튼같은 큰 마을로 가야 할까
7. 로나 류트 찾아주는 퀘스트를 깼더니 갑자기 새로운 누구를 또 만나라고 파란 날개를 주네. 쟤는 나를 역마살 끼게 만들려고 하나봄
8. 키아 던전에 입장했다. 이동속도가 느려서 그런가 던전 탐색 속도는 느렸는데, 골렘 공격이 조금 아팠던 것만 빼면 수월하게 깬 듯 하다. 보스방 앞에 약초가 있던데, 약초 캐는 스킬도 배워야 하는데, 그건 어디서 배울련지. 그것도 나중에 스마트 컨텐츠에서 검색해봐야지.
9. 던전 나오는 길에 검은 늑대 있는 곳을 들려서 늑대 퀘스트 깰려고 하는데, 처음 보는 [거대검은늑대]가 있었다. 쌘 애인가 하고서 덤볐는데 쓰러짐 ㅠㅠ. 그래서 멀리서 아이스볼트로 쐈는데, 붉은 곰때보다 아이스볼트 레벨 올랐는데 1씩 닳아... 그것도 경직 어느정도 무시하고 와서 1방당 90-100정도로 나를 때리니까 3연격 콤보에 쓰러짐. 와 저건 내가 나중에 레벨 올려서 잡고야 만다. 몸집이 커졌는데 데미지나 그런건 너무 차이가 난다. 나오의 돌가지고 다시 부활해서 덤볐는데 또주금 ㅠㅠ 다시 부활하고 나서 양치기 있는 곳까지 이동한 다음에 접속 종료했음.
절대 내가 못이길거 같아서 후퇴한거 아님. 글 쓰고 나서 시간 늦었으니까 잘려고 마비노기 종료한거임(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