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 8월 1일] '섀도우 택틱스 BotS' 한국어판 발매일 결정 & 예약판매 개시
예~전에 H2 인터렉티브가 한국어판 발매를 조용히 공지했던 '섀도우 택틱스 : 블레이드 오브 더 쇼군'의 발매일이 8월 1일로 결정되었고, 예약판매가 오늘(20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예약 특전은 2CD OST.
아래 게임플레이 트레일러를 보면 아시겠지만 과거 PC로 나왔던 명작 게임 '코만도스'의 일본판이라 할 수 있는 게임으로, PC로는 이미 발매되어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 게다가 가격도 52,000원으로 착하니, 소수의 캐릭터를 전략적으로 운용하는 방식에 흥미가 있는 분은 구입해볼만한 타이틀이 나오네요. (스팀판도 한국어가 나온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소개하려고 정보 찾으며 영상 이것저것 보고 나니 저도 사고 싶어졌습니다. ....살까?-_-;;; 파판12 사놓은 것도 밀봉인데....-_-;;
단간론파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리부트(?)를 통햇 시리즈를 일신한 '뉴 단간론파 V3 - 모두의 살인게임 신학기' 한국어판 발매일이 북미와 같은 9월 26일로 결정되었습니다. 외전인 '절대절망소녀 단간론파 Another Episode'는 인트라게임즈를 통해서 한국어화된 적이 있지만 시리즈 본체인 추리게임은 이번이 첫 한국어화이기 때문에 시리즈 팬들에겐 정말 좋은 소식이죠.
그런데 발매 방식이 좀 특이합니다. PS4는 여느 게임들처럼 패키지, DL 버전이 모두 나오지만, PS VITA로는 오직 다운로드 버전만 발매됩니다. 비타 시장이 하향세이기 때문에 패키지 발매는 무리라고 판단한 것 같네요. 이거 원, 나오는 거에 감사해야 할지... 가격은 PS4는 59,800원, PS VITA는 51,800원으로, 최근 '이스 8'이나 '페르소나 5'가 69,800원으로 책정된 것과는 다른 양상입니다.
골수 팬이 많은 IP임에도 한정판이 발매되지 않는 게 특이하네요. ...그 사건 때문인가... 아니면 초고교급 민속학자 때문인가...
한국어 체험판도 나올지 궁금하네요. 근데 루프란 PS4 버전과 이틀 차이인데, 이거 사면 루프란을 못 사겠네...-_-;
니폰이치 소프트가 일본에서 지난주에 발매한 '하코니와 컴퍼니웍스'가 한국어판의 개발에 들어갔습니다. 한국어화에 호의적인 니폰이치이기도 하고, ㅇㅎㅈ기자의 기사를 통해 어느 정도 예상하던 분도 계셨을 타이틀. (하지만 전 레데리 리마스터 사건 이후론 저 기자의 기사는 모두 루머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_-)
장르는.... 드래곤퀘스트 빌더즈 + SRPG....? 턴제 마크? ......기사나 PV만 봐서는 종잡을 수가 없는 게, 니폰이치답게 또 신기한 물건을 내놨다는 느낌입니다.
H2 인터렉티브의 패키지 게임 쇼핑몰인 게임파라의 여름 할인이 시작되었습니다. 세일 기간은 8월 3일 오후 2시까지. 그런데 할인 타이틀 모음 메뉴 같은 게 없어서 보기 불편하네요-_-; 저는 PS4 소프트웨어 메뉴에서 가격 싼 순으로 해서 봤는데... 몇 개 없습니다. 건질만한 건 (언제나 할인 대상인)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정도....?
중독성 넘치는 리듬액션(?) 게임 파타퐁의 PS4 리마스터 버전의 디지털 프리오더가 북미에서 시작되었으며, 런칭은 8월 1일이라고 합니다. 소니가 제작한 타이틀이니 한국도 같은 날 풀리겠지만, 비슷한 리마스터 작품인 '로코로코'가 패키지와 DL이 다른 날 발매되었음을 감안하면 '파타퐁'도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작 일본어판에서 나오는 10엔 동전이 한국에서는 10원 동전으로 나와서 물가가 요상했는데, 이번에는 한국어판은 100원으로 바꿔 나오네요. 전작의 한국어화 퀄리티가 훌륭했기에 - 맵에 일본어가 남아 있는 게 발견되자 그래픽 데이터 패치가 나왔을 정도. - 이번 작품도 뛰어난 퀄리티로 한국어화되리라 생각합니다. 이번 여름, '언챠티드 : 잃어버린 유산'과 함께 제가 가장 기대하고 있는 타이틀이죠.
'신 요마와리 - 떠도는 밤 : 심연'은 비타로 발매되었던 전작 '요마와리 - 떠도는 밤'의 후속작으로, 일본에선 PS4와 PS VITA로 발매되고 한국은 동발인 대신 PS4 버전만 발매됩니다.
전작이 어떤 게임이었는지는 이 영상을 보시면 금방 아실 수 있습니다. (게임쇼에서의 실황이기에 약간 밝은 분위기임은 감안해주시기를)
내일(21일)부터 한 달 동안 여의도 IFC몰 L3 사우스 아트리움에서 유저 시연행사가 개최됩니다. 여러 게임을 시연해볼 수 있고, 시연 유저에겐 쿠폰을 제공...한다고는 하는데, 쿠폰이라는 게 기계를 새로 사야 쓸 수 있는 방식이고, 시연 타이틀들이 어째 좀 맥이 빠지는 편.
뭔가 좀 뜬근 없는 행사...라는 느낌이네요. 모터쇼는 그럴싸하다고 생각했는데... 기존 플스 유저들이 참가할 행사는 아닌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