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을 하게되면 시댁은 며느리를 애 품은 껍데기정도로 취급하는 경향이 강해서 정신건강을 위해서 시댁은 좀 멀리하시는게 좋다싶네요 (실제로 저는 유도분만하고있는 와중에 그 날 출산하면 아이사주가 좋지않으니 촉진제빼고 집에갔다가 사주좋은날 제왕절개하라는 얘기도 들었어요 하하 손자의 사주가 며느리의 몸뚱아리보다 중한거겠죠)
어떤 선택을 하시든 그 선택이 최선임을 확신합니다 부디 엄마가 행복한 임신기간이 되길 바랄게요
시댁이라는 인간들 낳고나서 기를때도 그래요 며느리 올케는 그냥 자기네들 손주, 조카 키워주는 여자일뿐 내가 밥은 먹는지 아픈데는 없는지 외로운지 슬픈지 아무 관심도 없고 그저 손자랑 조카만 걱정이고 내가 이래서 힘들다 저래서 힘들다하면 애키우는게 다 그렇지 어쩔 수 없다 그러니 애들이지 맨날 이러고 앞으로 섭섭하실 일 더 더 더 많을거예요 그냥 시댁식구들 말에 너무 신경쓰지 마시고 스트레스도 받지 마시고 좋은거 행복한것만 생각하세요 힘내시구요!!
산부인과 병원에서는 다태아 임신 반대하는 추세입니다. 리스크가 너무커요.. 저도 삼둥이 임신해서 조기진통와서 잘못된 케이스 몇번봤네요 만삭으로 낳은사람 몇 안됐어요..쌍둥이도 조기진통 잘 오는 마당에.. 마음아프셔도 한 아기 제대로 키워서 잘 낳는게 훨씬 좋습니다. 좋은 결정하시길 바랄게요
일단 시댁 헛소리는 생각에서 지우세요 말할 가치도 없음 그리고 남편분하고 이야기를 많이 가져보고, 같이 이것저것 자료랑 돈계산도 해보고 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괜히 주제넘은 소리일것 같지만요^ ^ 작성자님과 작성자님의 가족, 그리고 앞으로 태어날 아기 또는 아기들 앞에 축복이 있길 기원합니다. 그리고 태어나지 못할 아기들도, 다음번엔 꼭 따스한 가정에서 태어나길....
우선축하드리는데 보통일이아니네요.. ㅠㅠ. 애 둘도 힘든데 셋키우려면 자칫부부 사이도 금갈만큼 힘드실테니 체력길러두시고 건강관리 철저히 하세요. 쌍둥이 들이 엄청 이쁘긴한데 똑같이 생긴녀석들이 성격이 달라요 엄청 골때림 하나울면따라울고 하나싸면 나머지도싸고 아플때도함께.. 전딸쌍둥이 조카엿는데 정말 골때렷슴.. 하나우유먹여 눕혀 놓으면 오른쪽으로 굴러가며 울고 다른 하나 먹여서 눕히면 왼쪽으로 굴러가며 울고...ㅋㅋㅋ그런 것들이 벌써 여고에 들어 가다니 휴... 지 삼촌은 십몇년전부터 여전히 결혼근처도 못가고 사는데... ㅋㅋ.. 다시한번 축하드리고 건강관리와체력미리 키워두세요 종종 동시에 안을일 생길거에요.
저 아는 분이 노산에 쌍둥이 임신했는데 6개월만에 한 아이가 먼저 떠나게 되서 다른 아이도 6개월만에 세상에 나와서 인큐베이터에 있었어요. 산모도 힘들고 아이들고 세쌍둥이 아니라 쌍둥이도 힘든데, 한 아이라도 건강하게 잘 나오면 그게 더 중요한게 아닐까 합니다. 전적으로 부부의 결정이 옳고 어떤 결정을 내리셔도 남이 뭐라 하든 그것이 최선이다라고 생각하시고 본인 위주로 생각 하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임신초반에 선택유산을 강력하게 권유받았었어요. 삼둥이 임신한 산모들이 모여있는 커뮤니티가 있는데.. 거기서 95% 이상이 선택유산을 권유 받았었어요. 그리고 작성자님처럼 가족들도 서로 의견도 맞지 않아 힘들었던 산모들이 많았던 걸로 알고 있어요.
세쌍둥이 임신.. 고위험임신에 초기에도 초기지만.. 임신 기간 내내 마음편히 몸편히 지낼 수 없는 건 사실이에요.
아가들도 최대 만삭출산이 35주이구요, 평균 32-33주 출산인데, 30주 이전 출산 산모들도 많아요. 출산 몇달 전부터.. 병원에 입원해있는 경우도 허다하구요.. 그리고 작성자님처럼 일란성 아가들이 섞여있는 경우 그 위험성은 더 커지는 걸로 알고 있어요. 실제로 일란성이 섞인 산모들이 많이 힘들어하구요.
그런데.. 지금 뱃속에 있는 아이들이 주는 사랑과 행복은 이루말할 수가 없어요. 이미 삼둥이를 낳고 키우고 있는 선배맘들을 봐도 육아 과정은 너무 힘들지만.. 너무너무 행복하다고 해요. 대부분 선택유산을 권유받았던지라서.. 이 중 한명이 없다고 생각하면 정말 끔찍하다는 말을 많이 들어봤네요.
그리고.. 작성자님처럼 30대후반 산모들도 당연히 많고 40대 넘어서 삼둥이를 낳은 선배맘들도 있어요. 그분들이 만삭출산한 경우도 당연히 많고.. 20대 30대 초반 산모들이 심하게 조산한 경우도 많아요. 산모의 나이가 임신유지와 출산에 물론 중요하지만 절대적이지는 않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작성자님께서 품고 작성자님께서 키워야하는 아이들이니.. 꼭 본인 의사에 따라 선택하시길 바랄게요.
임신 축하드려요. 근데 버거운 현실에 마냥 기뻐하며 축하드리기도...ㅠㅠ 젊고 건강한 사람이 세쌍둥이 가져도 힘든데, 30대 후반이시면 산부인과에서도 그렇게 말씀하실만 하네요. 아이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산모 건강이 우선이니까 신중히 고민하시고, 선택하시길 바래요. 전 뱃속에 하나 있는데도 힘드네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