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행복주택 입주기념※ 평범한 사초생의 행복주택 신청후기
게시물ID : freeboard_147604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성북동도깨비
추천 : 2
조회수 : 4605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7/01/21 19:35:50
안녕하세요~!
오유에 가입한지는 좀 되었지만.. 정보글 관련되서 글작성은 첨이라서 매우 설레네요 ><
게시판을 어디로 해야할 지 몰라서.. 무난한 자게로 올립니다!


우선 본격적인 이야기를 진행하기 앞서 저는 대학졸업 후, 다행히 정말 다행히도 서울에서 직장생활을 시작한 평범한 사회초년생입니다.


51F7B4160116920004.jpg

남들과 비슷하게 전세 500 / 월세 30 원룸에서 서울 생활을 시작하며 월급 들어오자마 사라지는 기적같은 생활을 하던 중...
출근길 전철에서 마천 행복주택 광고판을 보게 되었고 행복주택에 대해 폭풍 검색을 해보니 

- 행복주택 소개
행복주택은 대학생,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등을 위해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이나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곳에 짓는 임대료가 저렴한 공공임대주택입니다.

라는군요? 오호라.. 때마침 서울마천 행복주택 청약신청기간인지라 바로 ㄱㄱㄱ했습니다.
그리고 익숙한 광탈.. 하하..ㅠㅠㅠㅠㅠㅠ 최고 경쟁률은 58.3대 1

이후로 좀 더 자세하게 행복주택에 대해 조사하고 준비해 이번 고양삼송 행복주택 사회초년생에는 최종 당첨되었습니다~!

블로그나 커뮤니티를 통해서 행복주택에 대한 자료를 얻고 싶었지만 실제로 살고 계신 분들이나 지원하신 분들의 후기를 찾기가 어려웠고
고로!! 저의 최애 씽크탱크인 오유에 제 나름대로 준비하고 알아 나갔던 과정과 정보를 작성하고자 하니 부디 지금도 좋은 방을 찾아 헤매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시작하겠습니다.


2016년 행복주택 모집은 분기별로 전국 각 지역에서 모집공고를 시작했습니다.
제가 처음 행복주택을 접한 것은 마천 행복주택이었지만 그전에도 몇 번의 공고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행복주택에 대한 보다 자세한 공고 사항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 서울권 - SH청약센터 (홈페이지가 않떠서.. 네이x에서 SH공사 인터넷 청약 시스템이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2) 경기 및 그 외 지역권LH청약센터
 3) 행복주택 공식블로그http://blog.naver.com/happyhouse2u

행복주택은 사회초년생만 신청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취업준비생(대학생), 신혼부부, 고령자, 주거급여수급자 등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자격, 선정기준, 진행과정은 각 공고에서 안내하는 입주자모집공고문에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관심 있는 공고를 정독하시는 것을 춫천합니다!!
그리고 보통 공고가 입주 6개월? 정도의 기간을 가지고 올라오는 것 같더라구요.. 
확실하진 않습니다~ 찡긋 ^.~

공고는 자주 확인하시는 것이 좋아요.
네이x 검색, 기사 검색 등등을 통해서 정보를 찾아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곳이 모집한다고 해도 모르고 지나가면 소용 없으니까요


그리고 마침내 공고가 떴으면 인터넷으로 청약기간 내에 청약을 완료하시고 모든 것은 도깨비님한테 맡기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공유형 사랑해요!!)
날이 적당한 어느날.. 
캡처.JPG

오옷!! 도깨비님이 소원을 들어주셨습니다!!ㅠㅠㅠ 아아....


운이 없다면 사실 서류제출대상자에 선정되지도 못하고 광탈합니다.. 마천 행복주택 신청 때의 저처럼..
운이 있다면 다시 한 번 신청해야 하니 서류제출기간 내에 필요 서류를 모두 구비하여 빠른 등기우편으로 보내면 됩니다.
서류제출시 미세TIP을 드리자면 여유있게 보내세요.. 
물론 개인 업무로 인해 빠르게 늦게 보낼 수 있지만 여유를 가지고 꼼꼼하게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아! 해당 등기우편 접수기간은 제출자의 등기우편 발송일/시간에 맞춥니다만 혹시 모르니 여유있게 보내시고 궁금한 사항은 문의처에 꼭! 문의하세요!



그리고 또다시 깨비님한테 소원을 비는 마음으로 기다리시면 됩니다..
다시 한번 날이 적당한 어느날...

1.JPG

하.... 가ㅁ사암ㅇ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제 끝났습니다.. 
계약기간 내에 가계약금과 관리비 선지급, 사전방문을 통해서 내가 살 그 집을 보면 됩니다!
사전방문 때 찍어둔 방 사진 올립니다!

집2.JPG

공사는 완료되었지만 아직 장판 비닐도 벗겨지지 않은 새집입니다!! +ㅁ+/
깔끔하고 따듯한 물 잘나오고 조용하고.. 조으네요ㅋㅋ


이제 확정일자가 나오면 입주 전 보증금 잔액을 입금하시면.. 집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드시 입주일 전에 보증금 잔액 입금을 완료해야만 입주지원센터에서 집키를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그냥 가면 않주시더라구요...;;


정말.. 정말 맘에 않드는 정부고 고구마 천개 먹은 듯 답답하고 사이다를 찾기 어려운 사회지만.. 
그래도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은 찾아서 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호수를 제공하진 않지만 직장, 학교 등에 맞는 지역 행복주택 공고는 반드시 확인하고 신청하세요.
청약신청에 많은 시간이 들지도 많은 노력이 들지도 않으니까요.


음.. 어떻게 마무리를 해야할 지 모르겠지만..
궁금하신 사항은 밑 댓글로 작성해주시면 제가 아는 지식 총동원해서 알려드릴게요!!

그럼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사랑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