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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 게임의 법칙.
게시물ID : humorstory_14794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나도현
추천 : 10
조회수 : 554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08/01/07 08:41:19
1. 주인공의 법칙 

주인공은 미소년이다. 쌈 잘하게 생긴 아저씨도 아니고 
덩치가 산만한 마초맨도 아니다. 대부분 마른체형의 비실이다. 
뛰어난 검술실력과 철검, 스몰쉴드등은 기본 베이스다. 
23세를 넘는일은 드물고, 머리 색깔은 빨간색이 흔하다. 
가끔 노란색이 보이기도 한다. 검은색은 자격조건이 없다. 

2. 주인공 혈연의 법칙 

주인공은 대부분 어머니나 아버지가 없다. 
둘다 없는경우 보호자는 절대 형이 아니라 누나다. 
주인공은 돌아가신 어머니나 아버지에게 신비스런 힘의 
피를 물려받지만 주인공 혼자서는 절대 자각하지 못한다. 

3. 게임 시작의 법칙 

처음부터 용병단의 한명으로 나올수도 있고, 
사건 의뢰로 쳐먹고사는놈일지도 모르지만 
다른 차원의 세계로 빠지는게 정석이다. 

4. 여주인공의 법칙 

여주인공은 약하다. 하지만 신비한 힘을 가지고있다. 
게임에 나오는 지집들중 가장 얼굴이 반반하다. 
대부분 '무녀' 라는 존나 희안한 직업을 가지고있으며 
회복하는 기술은 필수고, 가까운곳에 안보이면 
어느 교회나 사원에서 두손모아 기도하고 자빠져있다. 
마을에서 엄청난 신뢰가 있으며 꼭 여동생이나 언니가있다. 

5. 두 년놈 만남의 법칙 

여주인공이 납치되어있거나, 처음부터 같이 활동하기도 하지만 
정석은 주인공이 다른 세계로 빠져서 쓰러져있을때 여주인공이 
회복주문으로 구해준다. 그리고는 자신의 집에서 보살펴주며 
주인공은 약 3일간은 정신 못차리고 침대에서 자빠잔다. 
주인공이 처음 눈을 뜨면 여주인공은 존나 담담하게 
"이제 정신을 차리셨군요." 한다. 

6. 동료 만남의 법칙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정성들여 그린듯한 캐릭터가 몇놈 보인다. 
그런놈들은 곧 동료가 될놈들이다. 마냥 좋은 성격의 주인공에 반해 
싸과지 없어 보이지만 속내는 깊은 동료가 처음으로 붙는다. 
"쳇. 알았다구" 등의말에서 그들의 성격을 짐작할수있다. 
주인공은 검은머리를 배제하지만 동료는 검은머리를 자주쓴다. 

7. 무기의 법칙 

주인공은 항상 칼을 쓰며 동료는 창이나 활, 마법등을 쓴다. 
칼쥔놈만 주인공 시켜준다. 항상 처음에는 구리구리한 무기이고 
게임이 시작되는 마을 주위의 몬스터들은 하나같이 비실비실하다. 
구리구리한 무기로 비실비실한 몬스터들을 잡는게 초반. 
좀그럴싸한 무기로 평이단순한 몬스터들을 잡는게 중반. 
비까번쩍한 무기로 무시무시한 몬스터들을 잡는게 후반이다. 
즉, 좋은 무기는 일찍 들어오지 않고 먼 마을에서만 판다. 
참고로 몬스터의 힘 = 시작마을과의 거리에 비례한다. (RPG 최고의 법칙이다) 

8. 여주인공 납치의 법칙 

악의무리들은 한번쯤 여주인공을 납치하기도 한다. 
여주인공의 레벨을 한없이 올려놨음에도 불구하고 
그냥 싸워도 이길수 있을 똘마니 섀끼에게 
이벤트 씬으로 저항한번 못해보고 끌려간다. 

9. 마을의 법칙 

주인공이 말걸면 초면의 사람이라도 서슴없이 이야기를 한다. 
주인공이 아무 집에나 무단침입을 해서 이야기를 걸어도 
절대 경계하지 않고 오히려 고민등을 털어놓거나 담소를 나눈다. 

10. 화폐의 법칙 

화폐의 단위는 대부분 '골드' 이다. G로 표시하며 
화폐를 얻는 유일한 방법은 사건의 해결따위가 아니라 
짐승같은 몬스터들을 마구 때려잡는것이다. 
몬스터가 돈을 왜 들고다니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퍼왓어염 이것도 2ch 거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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