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지니어스 인물들을 삼국지에 비유해보자
게시물ID : thegenius_1480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딩굴딩굴딩굴
추천 : 2
조회수 : 898회
댓글수 : 9개
등록시간 : 2014/01/06 00:58:58
이는 굉장히 주관적인 견해이며 삼국지를 읽은 지 오래되서 가물가물한 뇌를 긁으며 쓴 글이므로 타인과의 의견과 다르다는 점을 밝힙니다




홍진호 : 2%모자란 제갈량

전락적인 면이 많이 드러난 인물로서 이미지가 많이 닮은 것 같다. 정치적인 면도 갖고 있으나 전략으로 두각을 드러내는 스타일 전략적인 면이 강한 홍진호에게 맞는 스타일이라 생각된다.


임요환 : 방통

제갈량과 많이 비교되는 군사로서 잠시 조조 곁에 있었으나 후에 유비에게로 떠난다. 삼국지 연의와 달리 정사에서는 방통을 높이 평가한다. 임요환이 현재 평가되고 있는 여론을 토대로 선정하였다.


임윤선 : 장소

오나라의 대표적인 정치적 인물로서 오나라를 대표하는 인물 중 하나이다. 적당한 정치력을 갖고 있는 임윤선을 장소로 선정하였다.


이다혜 : 노숙

상당한 정치력과 지략을 갖고 있는 노숙이다. 성격이 모나지 않고 둥글둥글하고 온화하다고 알려져 있다. 그 점을 보고 이다혜로 선정하였다.


은지원 : 맹달

게임 상에서는 맹달의 능력치가 꽤 괜찮게 나오던 것으로 기억한다. 삼국지 연의상에서도 실수로 성을 함락당하는 비운의 인물이나 꾀에 능한 인물이라는 평가가 있어 은지원으로 선정하였다.


이은결 : 진궁

조조 밑에 있다가 여포의 군사로 전향한 인물이다. 실제로 굉장한 지략가였으며 여포를 따라 천하를 호령하고 싶었으나 너무 빨리 죽게된다. 불쌍한 진궁쨔응...


노홍철 : 유선

유선 씹X끼... 주변의 충실한 인물들로 촉나라를 근근히 이어나간 인물이다. 제갈량의 도움을 받고 근근히 살아가다 결국 위나라로 투항하는 나쁜 아이이다. 노홍철의 지략적인 측면을 보고 선정하였다.


이두희 : 곽가

전형적인 지략가. 천재라는 말을 할 수 있는 지략가이다. 이두희의 지니어스 플레이를 보면 전 출연전 중에서 가장 분석적이라고 생각한다. 조조는 그를 매우 아껴 후사로 삼으려고 했다고 한다. 그러나 성격은 괴팍하여 이기적이며 자기중심적이라 알려져있다. 이두희씨의 성격에는 매치되지 않지만 천재적인 지략을 선정하여 곽가로 생각한다.


재경 : 초선

이쁨


이상민 : 사마의

계략에 능통하며 위나라의 제갈량으로 알려져 있는 그는 제갈량을 적으로 생각하였지만 진심으로 존경하는 마음을 갖고 있었다고 한다. 권모술수에 능하고 적당한 지략을 갖고 있는 이상민으로 선정하였다.


유정현 : 손간미 3인방

유비 잘만나 살아남았으나 유비가 죽고 3년 후 병사한다. 어쨋든 손간미 3인방이 살아남은 거 보면 뭔가 있나보다해서 유정현을 뽑았다.


숲들숲들 : 주유

천재적인 지략가였으나 안타깝게도 36의 젊은 나이로 병사한다. 불쌍한 숲들찡....



조유영은 무슨 인물을 뽑아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ㅠㅠㅠㅠ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