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어린 디자이너 등쳐먹는 대표이사 인실좆 시전
게시물ID : humordata_148103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현성이
추천 : 13
조회수 : 2087회
댓글수 : 67개
등록시간 : 2013/12/11 20:17:47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MMKM3

안녕하세요. 얼마전부터 크몽을 통해 디자인 작업을 시작하게 된 학생입니다.
본인만의 디자인 철학으로 커봤자 2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재능 기부 및 실력 향상이라는 명목 하에 카페/블로그 디자인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몇십만원짜리 어플 디자인 의뢰도 간간히 들어와서 용돈 벌이가 쏠쏠합니다. 여러가지로 신경을 많이 써드려서 그런지 구매자분들도 좋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러던 어느날... 일이 터지고 맙니다. 사실 이건 제 입장에서야 그렇지 인실좆 수준은 아니에요.
1.png
재능으로 신청하셔도 싼 가격에 대문을 만들어 드리는데 굳이 재능 신청을 하지 않고 직접 전화까지 하셔서 통장에 입금해 주신다고 카페 대문 좀 만들어달라 하시더라고요.


 그분께서 미리 통장에 입금해줄테니 디자인을 해달라고 하시니 믿고 디자인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2.png   3.png

저만 기분이 나쁜건가요? 
굳이 네이트온까지 사용하게 해서는 제 나이를 알자 마자(게다가 저는 이미 크몽에 제 실제 나이를 공개해 놓았습니다.) 어리다고 무시하는듯한 뉘앙스를 풍기시더라고요.

그래도 저는 겨우 5천원 받고 대문 디자인해주는 것임에도 나름 프로정신이라고 '~'나 '^^' 띄워가면서 최대한 고객센터(?)삘로 대해드렸습니다.


4.png

글씨가 너무 많고 그림이 너무 묻혀서 퇴짜.
"흠... 그럼 알려주신 사이트 느낌대로 심플하게 가는걸 원하신걸까?" 라고 생각하고 처음부터 다시 만들었습니다.


5.png


이미지가 단순하답니다.
하하... ^^;
분명 참고하라고 하시던 사이트 디자인이 심플하고 이미지와 텍스트 구획이 나누어져 있는 방식으로 되어있었는데 저건 또 무슨 말일까요...


6.png
수십번의 수정과정을 거쳐 완성했습니다. 시간대를 보면 제 대부분의 시간을 소비한 상태죠... 겨우 5천원 번다고....


그래도 나름 뿌듯하게 완성도 높은 대문을 보고 다음날 통장정리를 확인했습니다.


1070227426.jpg
입금했다는 돈이 없는 겁니다.


크몽 메세지, 네이트온 등을 통해 메세지를 보냈는데도 답장이 안오더군요.
저는 제 성격상 약속관계가 깨지고 받을껄 못받으면 제 나름대로 돈을 받게 끔 합니다.


7.png

백. 지. 화.


대문도 없애버리고 레이아웃으로 쓸떼없는 것들 다 떼어내고 세부 디자인 수정으로 바꿀 수 있는 글씨란 글씨들은 전부 흰색으로 바꿔놨습니다.

사실 저건 지금의 상태고, 처음 제가 해놨던 모습은 카페 정보 부분(서브 메뉴에 해당하는 곳) 빼곤 아무것도 안보이는 상태였습니다.


이래놓으니까 연락이 오더라고요.
8.png

미안하지만 약속도 지키지 않고 본인꺼부터 챙기시려는 저 태도 마음에 안들었습니다.
게다가 직원이라니요. (저 분이 누구인지 구글링해서 찾아보니까 어떤 주식회사의 대표이사였더라고요) 본인 할 일을 직원한테 맡겼는데 그 직원이 깜빡했다? 대표이사라는 사람이 꺼낸 변명거리가 저거 밖에 안됩니까?

그냥 없던 일로 하자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저 분이 그제서야 "상관은 없는데 다시할 생각 있으면 연락줘요~~" 라고 말합니다.

참... 이건 뭐... 자기 쫀심 챙겨가면서도 미련은 못버리시나 봅니다.


그냥 끝내고... 대충 카페 모양만 갖추도록 저 위에 스샷처럼 해놨습니다.


우리 대표이사님은 돈이 많으니까 또 선량한 학생 디자이너 하나 구해서 등쳐먹고 카페 운영하시겠죠?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