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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 고수님들 도와주실 수 있나요?? ㅠㅠ
게시물ID : programmer_1482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똥코딩
추천 : 0
조회수 : 455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5/12/06 22:1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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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opengl로 이것저것 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바로 질문을 드리자면

캡처.PNG
이게 현재 test용으로 만들고 있는 Cube 클래스입니다. (부끄부끄)

근데 문제는 제가 회전행렬을 쿼터니온을 이용해서 직접 만들어서 쓰고 있는데 (그렇게 하고 싶었습니다. ㅠ)

한 축에 대해서는 상관없는데 위 코드에서

#m = self.transform.RotateY( self.transform.rotation.y * PIover180 )

요 부분에서 주석제거하고 돌리면 큐브가 미쳐날뜁니다. 흡사 소닉입니다. (방향이 계속 바뀌는 소닉입니다.)

아 참고로 transform.rotation은 각 객체의 "로컬 축"입니다.

캡처1.PNG

위 코드는 회전 코드입니다.

축과 각도로 부터 해당 회전 쿼터니온 생성 후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z축 회전이므로 x축벡터와 y축벡터를 회전시켜줍니다. (물론 local axis입니다.)




제 생각에 draw때마다 Rotate() 호출 후

해당 축들이 변화해서 그러는 것 같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혹시 제가 놓치거나 잘못하고 있는 부분들이 있다면 (당연히 있겠죠 ㅠ)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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