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화재가 되는 해독주스를 만든 서재걸 원장의 책을 보다가
예전부터 좀 이상한 부분들이 있어서...정말 이 분이 전문가가
맞는지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숙변을 주장하는 부분에서 느낌이
딱 왔는데 현대의학에서는 숙변을 사실상 인정하지 않는다는 것
은 의학 상식이 있으면 누구나 아는 부분이니깐요.
(참조 : http://terms.naver.com/entry.nhn?cid=200000000&docId=1226229&mobile&categoryId=200000730)
약력에 대한 의구심(물론 제가 잘못 느끼는거라면 이 분이 전문가가 맞겠죠.)
하버드 의대 통합동양의학전문과정 수료 (수료 라는 것 단어에서 학위가 아닌 코스가 아닐까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고려대 의과대학 대학원 (의전 같은데 그렇다면 이 분은 대학교를 나온 후 의전에 들어간 것일 것 같습니다.)
국내 최초 자연치료의학 전문의( 자연치료의학 전문의라는게 있습니까? 혹시 다른 전문의인데 스스로 자칭하는게 아닐까요?)
제가 잘 몰라서 하는 질문일 수도 있는데 이 분의 책을 보고 강의를 보고 따라하면서
뭔가 의구심이 많이 들어서 현업 의사분들은 이 분의 약력을 어떻게 보는지 매우 궁금합니다.
조사해보니 고려대, 이대 외래교수라는 직함에서 외래교수 자체가 명예직이며 아무 판단 근거가 못된다고 하네요.
제 느낌상 어떤 분야의 의전을 나온 의사인 것 같은데 (전문의를 주장하니 전문의겠죠.) 무슨 전문의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한국에 워낙 이상한 의사들이 많아서요. 정말 궁금해서 올립니다. 따라할만한 가치가 있는 사람인지 궁금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