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글은 엑센트 동호회 까페에서 퍼온 글입니다
보신분들도 계시겠지만 충격적인 내용이라 이렇게 올려봅니다
- 전 보배에서 퍼 왔습니다.
.
.
엑센트 위트 디젤 오토 프리미어 모델의 뻥연비의 실체에 대해 현재 운행중인 그대로 사실에 입각하여 말씀 드립니다.
제 운행조건 및 운전습관은 이러합니다.
1... 저는 일개 영업사원으로서 회사에서 지급한 엑센트 위트 디젤 오토 프리미어 16인치 순정휠 장착모델을 타고 있는 바,
2... 회사에서 차량에 대한 모든 금액을 지원하는바 연비주행 할 필요가 없어 깃털 악셀 주행 하지 않고,
3... 신호 대기 맨 앞열 중 옆줄에 서있는 차들보다 항상 빠르게 스타트 하고,
4... 추월시 디젤엔진 RPM 3500이상 당기는 일이 잦으며,
5... 주행 중 신호가 노란불 점멸되면 급브레이킹하여 무조건 정차하고
6... 에코모드는 OFF 시킨 상태로 주행하고,
7... 에어컨과 미등은 항상 켜둔 상태로 주행하며,
8... 예 / 후열은 30초~1분만 시행하고,
9... 주 운행 도로는 고속도로와 천안시가지 주행 5:5가량 되는듯 하며,
10... 단, 위 주행조건속에서도 추월시 빼고는 엑셀 1/2이상 되도록 밟지않으며 고속주행시에도 웬만하면 그 도로 규정속도+-10~20키로 내외의 속도로 주행합니다. 고속주행시 엑셀 깊이는 1/3정도, 트립 순간연비에 찍히는걸보면 120킬로 기준 18~23사이 입니다.
얼마전 회원님의 추천으로 깔아본 실연비 측정어플을 6월부터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연비가 이렇게 찍히더군요
역시나 했지만 트립연비가 이정도로 뻥일줄은 몰랐군요.
↑ 트립상 평균연비입니다. ( 19.1 km)
↑ 어플을 사용하고 나서부터의 실 연비입니다.
결론 : 트립연비보다 실연비가 더 잘나온다는 반전이네요 +.+
--------------------- 여기까지 퍼왔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