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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벨런스 바램
게시물ID : starcraft2_1483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Jihwan
추천 : 0
조회수 : 813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1/02/07 03:39:20
저그 -유닛- 바퀴: 기본 공격력 약간 내리고 경장갑 추가공격력 추가 ex: 12 (+8)? 히드라:기본 공격력 약간 내리고 중장갑 추가공격력 추가 ex: 10 (+4)? , 1티어 유닛으로 내림 이동 스피드업그레이드 추가 맹독충: 공격력 특성 없음 ex: 30 정도?, 2티어 유닛으로 올림, 생산 가격 미네랄 +25 추가, 스플레시 범위 소폭 축소 -건물- 포자 촉수 체력 100 하향, 공격력 5 상향 이유: 복불복 성향이 강한 맹독충을 경장갑 상대로 특화된 바퀴가 대체를 해주면서 한번의 실수와 운이 크게 작용하는 부분을 낮춤. 바퀴와 히드라에 공격 특성을 부여함으로 저그의 단일 유닛화를 막음. 중장갑 유닛과 대공능력에 취약했던 부분을 중장갑 특화 히드라로 메꿔줌. 벤시와 불사조에는 오히려 더 취약해질 순 있지만 태크의 하향으로 물량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음. 바퀴에게 빼앗겨버린 경장갑 특화 공격력을 고정 공격력으로 바꿈으로 중복되는 역할을 막음. 공중유닛은 방어시설을 부수는게 목적이 아닌데, 이상하게 피만 많고 공격력은 낮아서 위협적이지가 않음. 테란 -유닛- 지게차: 건설로봇 위에다 투하하는 형식으로 바꿈, +SCV 자원 채취율 밤까마귀: 유도미사일 이동속도 상향 사신: 생산속도 낮춤, 이동속도 업그레이드 태크를 군수공장 -> 공학연구소 단계로 낮춤 -건물- 벙커: 남아있는 체력 수치에 따라 자원 회수 미사일포탑: 공격속도 낮춤 이유: 일꾼이 없어도 궤도사령부만 있으면 자원을 수집할수있는점을 막음. 사정거리도 짧은데 속도까지 느려서 사용가능성 0% 인 유도미사일을 덜 잉여하게함 주력 화력으로 쓰이지 않는 잉여사신의 효율을 높힘. 불타고 있어도 자원을 전부 회수받는건 양아치임 미사일포탑은 공격력이 너무너무 강함 플토 -유닛- 불멸자: 거대유닛 추가 공격력 광전사: 발업 가격 하향 이유: 불멸자가 거신 상대로 너무 잉여로움 광전사: 발업이 되야 그나마 좀 쓸만한데 태크 + 업글 비용을 합치면 너무 비쌈 암흑기사 점멸되면 사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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