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는 별거 아니겠지, 날이 다시 더워지려고해서 그런가 사람들이 민감한가? 클로져스는 또 뭔일을 벌인거야? 라는 생각으로 가볍게 보았던 사건이 알고보니 더욱더 깊은 우리 사회의 중심부에 뿌리를 내리고 있었고 그곳에는 혐오와 선동과 조작이 난무하는 현실을 직시하게되었고 이렇게 글까지 남깁니다
이성적으로 생각한다면 메갈리아가 하는 행동들의 핀트가 어긋나있음을 단번에 알 수 있는데 왜 언론들은 그것을 직시하지 않는지, 또 왜 사람들은 정확한 사실 관계조차 파악하지 않고 물타기에 휩쓸려가는건지...... 비록 뭣도 아니지만 저는 이 짧은 글을 쓰는데 하루하고도 몇시간을 찾고 또 찾아 제 사고가 어떤 사실은 누락된채 만들어진것이 아닌지 사건을 처음부터 중립적인 시각으로 보고있었는지에 대하여 끊임없이 생각을 했는데 사회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분들이 순간의 감정, 또는 오해에 휩쓸려 대중들에게 상처를 주는 행동을 하는지 모르겠네요.
물론 지금 이 사태를 다 파악한 후에도 그렇게 생각한다면 저에게 그분들을 책망할 대의는 물론이거니와 의욕도 없네요.
아무리 주어진 증거를 가지고 메갈은 이러이러해서 정상적인 곳이 아니야 라고해도 흑백논리의 프레임에 씌워져 매도당하는 지금 바른 말을 하는 사람이 이상하게 여겨지고 거짓말로 대중을 선동하는 사람이 칭찬을 받는 상황이 된것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모쪼록 이번 사건이 잘 해결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하면서 모두들 좋으밤 되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