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NoA입니다.
그동안 눈팅만 하다 로켓점프 관련된 영상을 보고 공략을쓰기로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솔져의 로켓 점프에 대해서 많이 알려져있고, 또한 여러 동영상이 올라와있어 솔져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많이 알고있을겁니다.
일반적으로 갈 수 없는 곳으로 이동하여 기습타격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기술이죠.
로켓점프로 어디어디를 갈 수 있냐에 대해서는 이미 유투브에 많이 올라온 관계로 따로 올리진 않겠습니다. 쉽게 찾을 수 있으니까요.
일단 로켓점프는 사용하기는 쉽지만, 적재 적소에 사용하기는 참 힘든 기술입니다. 한마디로 실전에서 사용하기 힘들다는거죠.
알고는 있지만 사용하기 힘든 기술입니다. 왜냐하면, 솔져에게 있어 로켓(우측공격)은 솔져 딜링의 대부분을 담당하고 있다고 볼 수 있기 떄문이죠.
8초의 쿨타임이 긴 시간은 아니지만 빠른 솔져의 기동성과 오버워치의 빠른 게임 진행 속도를 볼 떄 체감상 엄청나게 길게 느껴집니다.
평타의 에임이 중요하긴 하지만 특히나 트레이서, 리퍼, 맥크리 등 영웅을 상대함에 있어 순간적으로 가장 큰 폭딜을 낼 수 있는 기술이 미사일인데 이 미사일이 단순 이동으로만 8초간 묶여있다는 것은 그 쿨타임동안 적을 만나면 긴 현자타임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로켓점프시 솔져가 받는 40의 데미지조차 무시할 수 없는게 현실이죠. 40의 체력이 깎였는데 미사일까지 부족하다는 것은 솔져에게 있어 큰 위협이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로켓점프는 사용하기 힘들지만, 그래도 갑자기 일반적으로 나타날 수 없는 곳에서 나오는 공격은 충분히 강할 수 있기에 상황에 따라 잘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켓점프의 사용법 -
사용법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1. 발 밑에 로켓을 날린다
2. 점프로 올라가는 도중 쉬프트를 눌러 가속한다
3. 멀리간다.
끝입니다.
*점프에서 내려오는 도중에 쉬프트로 가속해도 먹히지 않으니 조심하세요.
어느 떄 사용하는지에 대해선 밑에 영상에서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예시입니다.
이 영상에서 로켓점프를 사용한 이유는 첫째, 적의 탱커가 진입하다가 전부 컷당해 문 밖으로 딜러진 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게다가 한조 화살로 시야확보가 되있어 적의 위치와 상황을 알 수 있었죠.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로켓점프로 일반적으로 갈 수 없는 곳에 올라가 적의 뒤를 급습하여 딜러진을 끊었습니다.
운이 따라주긴 했습니다만요.
아, 그리고 영상에는 나오지 않았습니다만 저기서 힐팩을 먹고 도망가려니 탱커들이 왔더군요. 그래서 마찬가지로 힐팩 옆 계단을 올라가 마찬가지로 로켓점프를 하여 죽지않고 귀환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죠)
이러한 행위가 팀에 있어서 큰 이득으로 이어질 수 있는 이유는
1. 적의 탱커진이 짤렸다. (그로 인해 마음놓고 로켓점프를 할 수 있었다)
2. 딜러진이 거점에 진입하지 못하고 문뒤에서 탱커를 기다릴 수 밖에 없었다.
3. 탱커진이 부활하여 딜러와 합류하기 전에 딜러를 잘랐다.
4. 탱커진이 도착했지만, 딜러진이 없어 거점에 진입을 할 수 없다.
5. 딜러진이 부활하여 탱커진과 합류하기 전까지 공격팀에 시간 낭비가 생긴다.
결국 이런 포인트들이 모여 게임에서 승리를 할 수 있는 요인이 만들어지게됩니다.
다만, 방금 위 상황에서 자칫하여 아무도 죽이지 못하고 죽어서 적 탱커진 합류 -> 우월한 숫적 우세를 통해 A거점 점령을 할 수 있는 만큼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기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준수한 딜러인 솔져가 어이없이 죽게된다면 큰일이기 떄문이죠.
첫 공략이고 잠깐 짬을 내서 글을 쓰긴 했는데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
그러면 모두 즐옵워치하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