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 젠더(Cis gender) : 그냥 일반 여성 남성을 뜻하는 말이죠. 하지만 이 용어가 생긴 이유는
트랜스 젠더도 여자, 남자이기 때문이지. 대응하여 만들어진 용어죠.
헷갈리죠?트랜스 젠더(Trans gender) : 대표적인 성 소수자분들이죠. 하지만, 우린 잘 모르는 게 있죠.(남성 → 여성) MTF (Male to Female)
(여성 → 남성) FTM (Female to Male)* 트랜스 섹슈얼리즘(Trans sexualism) : 사회가 정한 성별은 자신과 일치하지 않다고 생각하지.그래서 여성 남성의 특징을 둘 다 가지고 있습니다.성전환증이라고 불리기도 하죠. 제가 다룰 수 없는 이야기입니다.* 크로스 드레싱(Cross Dressing) : 절대 혼돈해서는 안되는 정체성이야. 이들은 트랜스가 아니야단지, 자신에 성별에 대한 반대 성별 옷을 즐겨 입는 자입니다.역사 속에서도 많이 볼 수 있지. 어쩌면, 페티시, 동성애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전혀 달라.※ Trans 오해 이들은 성전환은 선택입니다. 꼭 수술을 하신 분들만 정의 내리지 않습니다.또한, 이들이 이성을 좋아한다고만 판단하시면 안됩니다. 이분들 안에서도 취향이 존재합니다.안드로 진(Androgyne) : 정신적인 성별을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어느 한 쪽의 성도 무시당하거나 나누는 것을 싫어합니다.성별 호칭을 별로 안 좋아하죠.바이 젠더(Bi gender) : 남자와 여자 사이를 상황에 따라 자의식적으로 무의식적과 의식적으로 변환하죠.요약 ::* Cis Gender # ( 성별 + 정신 성별 ) = 일치한다. 일반인이다.* Trans gender # 성전환 수술을 받은 사람만 정의를 내리면 안 됩니다.* Trans sexualism # 이것을 읽고 감정이입하여 착각하지 마세요. 정확한 의사 진단이 필요한 이야기입니다.* Cross Dressing # 역사 속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자신에 반대 성별 옷을 즐겨 입는 사람입니다.* Androgyne # 여성 남성 성별을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쉽게 착각 할 수 있는 정체성입니다.* Bi gender # 이 정체성 또한 쉽게 착각할 수 있어요. 남자와 여자 사이에 있습니다.
* 젠더 퀴어(Gender queer) : 진짜 많은 이야기를 하고 싶은 성 정체성입니다.호주, 독일, 네팔, 뉴질랜드에서 인정한 제3의 공식 성별 인정 입니다.그러니까, 여자도 남자도 아니죠.대표 공식 인물이 있습니다. 노리 / 메이웰비* 뉴트 로이스(Neutrois) : 남성일 경우는 스스로 거세를 원하며, 여성일 경우에는 유방 제거술을 원합니다.그 이유는 선천적 정신 이유도 있지만, 신체 이형 장애/스콥트 증후군에 의해 되는 경우입니다.* 에이 젠더(A gender) : 미리 말씀드리면, 뉴트 로이스와 다른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즉, 난 성별이 없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 진 반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젠더 리스(Gender rless) : 또 미리 말씀드리면, 에이 젠더와 다릅니다.에이 젠더는 성별에 대한 스트레스가 있다면, 젠더리스는 성별에 관념 자체가 거의 없습니다.* 젠더 플루이드(Gender Fluid) : 자신의 성별이 유동적으로 변화하는 사람이죠.그렇다고 자신이 아닐까는 착각하지 마세요. 진짜 개념부터 달라요.자신에 성 정체성의 혼돈이 온 사람이 거쳐가는 자리 이기도 합니다.성격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팬 젠더(Pan Gender) : 모든 젠더에 대 집합체입니다. 자각성 정체성이죠.요약 ::* Gender queer # 제3의 성별입니다. 여자도 남자도 아닙니다.* Neutrois # 자신이 가진 성기를 스스로 제거하기 소망하는 자들입니다.* A gender # 성별에 고통받고 계신 분들입니다. 성별이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입니다.* Gender rless # 성별에 관념 자체가 극히 낮습니다.* Gender Fluid # 성별이 유동적으로 변화하는 사람입니다. 이것은 성격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Pan Gender # 모든 젠더에 대 집합체입니다. 자각성 정체성이죠.
출처 | 아참!, 덧글과 질문을 남겨주시면 확인되면 바로 답변해드리고 있어요. 또한, 공개된면을 피하고 싶으시다면, 성소수자클럽에서 상담과 의견을 나누는 사람들이 많아요. 물론 저도 함께 나누는 사람이니 환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