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스킬중에 '어떤 공격을 받더라도 자신의 최대체력의 35%에 해당하는 피해만' 입는 스킬이 있습니다. 만렙법사가 활력을 다 빼버립니다. 최대체력 4721 나옵니다. 35%면 1652죠. 불지옥 디아블로 할애비가 와서 때려도 마법사는 한 방에 1652의 피해만 받습니다. 그럼 그 피해를 몸으로 그냥 때우느냐? 아니죠. 마법사 보막은 21707의 피해를 흡수해줍니다. 총 14대죠. 맨몸은 일단은 3대지만 맞는동안 피 회복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4대까지 맞고 죽습니다.
결론 = 법사는 활력 저항 다 갖다버려도 보막만 두르면 지옥불 공격 17방은 버팁니다.
2. 무한보막
마법사 스킬중에 '극대화 피해를 주면 일정 확률로 주문 재사용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는 스킬이 있습니다. 네. 보막쿨 빠르게 돌릴 수 있습니다. 그럼 극대화를 많이 띄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방어구는 무조건 극대화 확률 세팅을 하고 (추종자 건달 쓰면 극대 3%가 공짜) 무기는 공속 빠른 무기에 공속 상습 옵션이 붙은 것을 착용합니다
마법무기-맹독룬 버프를 사용하면 마법사의 4가지 기본공격으로 적을 공격할 때 중독 데미지를 줍니다. 도트데미지인데 이 도트데미지 크리는 화면상에 표시되지는 않지만 이 또한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줍니다. 필수라고 할만큼 엄청나게 좋은 스킬입니다.
기본공격 중에서 전기충격-살아있는 번개는 룬을 박으면 데미지가 오히려 줄어드는 이상한 스킬입니다. 하지만 그대신 중거리 광역 공격으로 엄청나게 연타가 들어갑니다. 엄청나게! 극대화 효과를 많이 내기에는 최적의 기본공격스킬입니다.
이 조합으로 다수의 몹을 상대하면 '모든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는것이나 다름없고' 단 한마리의 정예 보스를 상대해도 1~2초 안에 보막 쿨이 돌아옵니다.